-
-
정브르의 거대생물 일기 - 생생체험 자연관찰 ㅣ 정브르의 일기
정브르 지음,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5년 4월
평점 :
#협찬 #솔직후기

우리 아이들은 유튜브를 잘 안 보기 때문에 책을 통해 유명한 유튜버들을 알게 되었는데요. 책으로 만나는 유튜브 콘텐츠는 정돈된 언어를 사용하고 내용도 다듬어서인지 엄마인 저도 거부감이 없어요. 믿을 수 있는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라면 한 차례 검열이 이루어진 것처럼 안심이 되기도 하고 말이죠.
서울문화사에서 나온 정브르의 <생생체험 자연관찰 시리즈> 신간을 만나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거대 생물 일기라고 하는데요. 가장 큰 설치류 카피바라의 등장에 깜짝~ 초대형 개구리에 후덜덜~ 공룡같이 생긴 왕도마뱀에 등골이 오싹했답니다. 정브르와 함께 다양한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생생체험 자연관찰 시리즈>가 참 매력적이더라고요.

[정브르의 거대 생물 일기] 첫 장을 넘기자마자 정브르의 친필 사인이 딱 나옵니다. 초판 한정 부록이라고 설명해 줬더니 아이들이 더 좋아했어요 ㅎㅎ 조삼모사에 걸려들어 뭔가 더 정독하는 기분? 사인 하나로 진품명품이 되어 버린 정브르책! 책 한 권으로 생생한 자연관찰 체험이 가능해서 참 좋았답니다.
<브르의 거대 생물 탐구 노트>를 통해 생물 크기에 관한 다양한 법칙, 지구의 거대한 바다 생물 등을 알아볼 수 있었어요. 초등 아이들이 어디에서 '베르그만의 법칙'와 '앨런의 법칙'을 들을 수 있겠어요. 관심있는 유튜버가 이야기해 주면 이해가 쏙쏙 되는 법! 환경에 따른 종의 생김새와 크기 등을 연구하는 학자가 참 많구나를 느낄 수 있었답니다.
본문을 읽어 보니 정브르와 함께 체험을 떠나는 형식이에요. "오늘은 거대한 하마를 보러 아쿠아리움에 왔어요!"처럼 말이에요. 유튜브 영상을 갈무리해서 100% 실사로만 꾸며 놓았습니다. 더욱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어요. 말풍선에는 생물 관련 정보를 담았고요. 푹 빠져 읽다 보면 동물별 성향이나 먹이, 신체적 특징 등을 알 수 있답니다. 와~ 봐도봐도 적응이 안 되는 거대 생물들! 실제로 만나기 무서우니 이렇게라도 관찰하면 좋겠더라고요.
<브린이를 위한 상식> 코너도 참 재미있는데요. 본문 사진과 크게 관련이 없지만, 해당 거대 생물과 관련된 이야기를 실어 두었더라고요. 하마는 하루에 15시간 이상 물속에서 지내지만 사실은 수영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맙소사! 저는 처음 알았어요. [정브르의 거대 생물 일기]를 읽으며 새롭게 알게 된 부분들은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나누며 서로 혀를 내둘렀어요. "대.다.나.다." 자연관찰 책은 예비초등까지 잘 봤던 것 같은데 이렇게 정리가 잘되고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다시 접하게 되니 흥미진진했어요.
정브르의 생물 탐험 일기 시리즈가 궁금해졌어요. 이번에 접한 거대 생물 일기 이외에도 곤충 일기, 동물 일기, 아마존 일기 등 다른 책들도 아이들에게 들이밀어 봐야겠어요! 자투리 시간에 한 챕터씩 읽으면 재미있을 것 같더라고요. 생물인 정브르와 함께 생물 지식을 플러스하는 기분이었습니다. 141만 구독자 생물 크리에이터답게 내용이 풍부하고 스케일이 컸어요. 초등 자연관찰 책으로 추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