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버락 오바마 Who 세계인물 1
안형모 지음, 스튜디오 청비 그림, 경기초등사회과교육연구회 감수 / 다산어린이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솔직후기




자신만의 멘토를 만날 수 있는 [who? 세계 인물 2025 개정판] 세트는 정말 시의적절하게 우리 집으로 와 주었답니다. 초등 5학년, 초등 2학년의 새로운 시작에 힘이 되어 주었거든요.

@ 아이들의 새 학기 의욕은 위인전으로 챙겨 주세요.
세계 유명한 인물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에 이르기까지 끊임없는 노력을 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세계 인물이 겪은 기쁨과 슬픔, 도전과 성취 또는 좌절 등을 대리 체험하면서 자신만의 포부를 다질 수 있을 거예요.

@ 어린 시절 마음의 상처를 극복하고 미국 최초 흑인 대통령이 된 버락 오바마, 그는 누구인가?
버락 오바마의 이야기는 우리 아이들에게 삶의 의욕을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버락 오바마는 흑인 아버지와 백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흑인이라는 이유로 인종 차별을 경험했어요. 또한 어머니의 재혼과 잦은 이사, 전학 등으로 불안정한 생활을 이어가야 했고요. 그럴 때마다 오바마의 어머니는 오바마에게 친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해 주었습니다. 오바마의 아버지, 오바마 시니어는 케냐 출신으로 가난한 생활을 했지만 굳은 의지로 유학까지 하며 공부한 인재였답니다. 버락 오바마에게 친아버지는 굳건한 뿌리와도 같았습니다. 버락 오바마의 어린 시절은 그야말로 상처투성이었어요. ‘자기 자신에 대한 긍정’을 잃지 않고 혼란을 이겨냈지요.



@ 가야 할 길이 보이지 않으면 내가 길을 만들어 가야지!
현실에 눈을 뜬 오바마가 대학, 직장 등 ‘작은 사회에서 경험한 리더의 역할’은 훗날 대통령이 되어서 십분 발휘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who? 세계 인물 버락 오바마 편을 읽으며 지금의 생활이 쌓여 미래의 자신을 만든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새 학기를 열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에너지가 아닐까 싶네요.



@ who? 세계 인물의 구성적 특징과 활용
who? 세계 인물 2025 개정판 세트는 만화로 풀어낸 버락 오바마의 스토리를 재미있게 읽고 책 중간에 나오는 <통합 지식 +> 페이지로 궁금증을 풀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다양한 민족이 모여 이루어진 미국 사회의 문화와 특징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독후 활동에 해당하는 <어린이 진로 탐색> 페이지에서 미국의 정치 제도와 우리나라의 것을 비교해 볼 수 있었어요. 또한, 최신 개정판답게 청와대 사랑채 견학 정보까지 읽어 볼 수 있었답니다.

지식을 확장 시키면서 교과 연계까지 되어서 40권 세트를 겨울 방학 내내 알차게 읽었네요! 우리 아이들에게 에너지가 되어 줄 좋은 책, 함께 읽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