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멍꽁멍 그림수학 4 - 달에 가면 날씬해진다고? 꽁멍꽁멍 그림수학 4
장경아 지음, 김종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솔직후기




달에 가면 날씬해진다고? 아이들이 솔깃할 제목인데요. 우리 초2 어린이는 과학책이 아니라 수학책이라는 것에 더 놀랐어요 ㅎㅎ 수학이라고 하면 복잡한 계산부터 떠올리지만 사실 일상생활 속에 수학이 녹아있죠~ 표지만 봐도 심상치 않은 그림수학 속에 퐁당 빠졌답니다.


꽁멍꽁멍 그림수학 시리즈는 수학동아 기자 출신이신 장경아 작가님의 책입니다. 그래서인지 재미와 정보가 잘 버무려졌더라고요. 꽁멍이와 통통이가 생활 속에서 느끼는 궁금증을 수학적으로 풀어가는 이야기인데요. 차례를 살펴보니 세계 여행, 여러 가지 탈 것, 육지와 바다, 우주의 신비 등 생활에 숨어 있는 수학을 쏙쏙 찾아냈답니다. 네 컷 만화로 시작해서 줄글 형식으로 채워 넣고 지식 페이지로 확장하는 등 구성 측면에서도 괜찮았어요. 그림수학 타이틀에 맞게 쉽고 자세한 그림도 훌륭했어요.

"돛단배를 잘 움직이게 하려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네 컷 만화 속에서 꽁멍과 통통이가 돛을 만들고 있어요. 사각형 돛을 단 꽁멍이와 삼각형 돛을 단 통통이 중 누구의 배가 더 빠를까요? 생활 속 궁금증을 안고 기본 지식부터 채워넣었어요. 미니퀴즈도 재미있더라고요ㅎㅎ 페이지를 넘겨 궁금증 해결에 단서를 줄 수학 내용을 그림으로 제시해 놓았습니다. 돛의 모서리가 고정된 사각형 돛은 바람의 힘을 받기가 어렵고, 삼각형 돛은 바람의 힘에 따라 좌우로 움직이며 나아간다고 해요. 그래서 삼각형 돛은 바람이 역풍으로 불어도 느리지만 움직이며 나아갈 수 있는 것이죠.

아하! 아이들 머릿속 전구에 불이 반짝이는 순간입니다. 여기에 지식이 확장되는 이야기까지! 하나의 궁금증을 다각도에서 풀어내는 방식이 어린이 수학 사전처럼 자세하면서도 만화처럼 재미있었답니다. 하루에 한 꼭지씩 일상생활 속 궁금증을 수학으로 풀어보는 재미가 있네요! 수학에 재미 붙이고 싶은 친구들에게 권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