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1 - 소통이 어려운 나를 위한 ㅣ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1
데일 카네기 원작, 김재훈 지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2월
평점 :
#협찬 #솔직후기

새 학년 새 학기, '친구 사이에서 여유 있는 우리 아이'의 모습을 바란다면 바로 이 책입니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1936년 출간 이후 4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적으로 수천만 부 이상 판매고를 올린 자기 계발서의 고전이죠. 성공적인 인간관계의 열쇠를 찾고 싶은 분들은 한 번쯤 찾아 읽어 보셨을 겁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최고의 자기 계발서! 이번에는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았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읽히기 좋은 쉽고 감각적인 글과 그림! 3분 철학 시리즈로 유명한 김재훈 작가님의 버전으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이 새롭게 탄생하였습니다.
새 학년 새 학기를 앞둔 우리 아이들에게 정말 최고의 책 같아요. 인간관계를 잘 형성하고 유지하며 나의 의사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순간이잖아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어딘가 부족한 사람들에게만 해당하는 내용이 아니에요. 실제로 데일 카네기에게 상담을 받고, 강연을 들은 사람들은 자기의 위치에서 1%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지금보다 더 나은 소통을 위하여! 좀 더 유능한 사람이 되고 싶을 때 찾게 되는 명언집이나 다름이 없죠.
미래엔 아이세움의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시리즈에는 경자라는 평범한 소녀가 나와서 데일 카네기와 대화를 나눕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인간관계론을 설명해 주는 일종의 <문학적 장치>인 셈이죠.
'꿀을 얻고 싶다면 벌통을 걷어차지 말라' 무슨 뜻일까요? 누구나 비난받기를 싫어합니다. 자기를 정당화하죠. 카네기가 예로 들어 준 세기의 악당 알 카포네와 더치 슐츠, 비리 스캔들의 주인공 앨버트 폴 등만 봐도 자신을 향한 비난을 참지 못합니다. 그래서 카네기는 누군가를 탓하거나 비난해야 할 때에는 신중하라고 말합니다.
여러 사례를 통해서 인간관계의 법칙을 깨닫고 정리한 데일 카네기가 정말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간결하면서도 임팩트 있게 표현해 준 김재훈 작가님은 뭐 말모말모. 데일 카네기는 경자에게 사례 중심으로 재미있게 풀어 줍니다. 마지막 장에는 교훈적 메시지를 정리해 두었어요. 복잡한 이론 대신에 우리 아이들 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작은 단위의 방법들이었어요.
어린이를 위한 자기 계발서란 이렇게 일상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면이 필요한데 미래엔 아이세움의 기획력이 참 좋아요! 저는 아이들과 필사를 해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초등 고학년이라면 이런 책도 거뜬할 겁니다.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