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탐정 셜록 본즈 : 사라진 왕관 사건 멍탐정 셜록 본즈
팀 콜린스 지음, 존 빅우드 그림, 이재원 옮김 / 사파리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솔직후기




[멍탐정 셜록 본즈] 시리즈는 추리 소설의 고전이라 불리는 [셜록 홈스] 이야기를 재탄생시킨 추리퍼즐모험 동화입니다. 제목만 읽어도 벌써부터 흥미롭지요?



“내 친구 셜록 본즈가 의자에 앉아
턱을 괸 채 초조한 목소리로 중얼거렸어.
바닥에는 이빨 자국이 가득한 장난감과
개껌 껍질이 나뒹굴었지.”


아, 진지한데 시작부터 빵 터져버렸습니다. 셜록 홈스에 대한 오마주를 뛰어넘어 패러디로 나아가는데요.저 또한 '셜록 본즈와 캣슨 박사의 탐정 사무소' 문을 열고 당장이라도 들어가고 싶더라고요. 셜록 홈스의 광팬인 엄마는 이렇게 또 어린이용 추리 동화에 흠뻑 빠져봅니다.

​머리를 쥐어짜야 할 만큼 도전적이니 사건을 기다리던 셜록본즈와 캣슨 박사에게 드디어 사건이 접수되었습니다. 여왕님의 왕관과 보석들이 감쪽같이 사라졌답니다. 경감이 가져온 단서는 세 가지뿐. 셜록본즈와 캣슨 박사를 따라 용의자를 잡아들여 봅니다.

아, 독자라고 가만히 앉아서 책만 날름 읽으면 안 돼요 ㅎㅎㅎ 숨은 그림 찾기, 퍼즐, 숫자 계산, 다른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등 독자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이런 책 정말 매력적이죠? [멍탐정 셜록본즈 : 사라진 왕관 사건]에는 여러 개의 사건이 뒤엉킨 듯 보이지만 하나의 진실을 향해 간다는 점이 몹시 흥미로웠는데요.

셜록홈스가 추리해 내는 기발한 능력에 감탄하면서 읽었습니다. 작가분이 원작의 맛을 잘 살리면서도 어린이를 위한 재미 장치도 정말 잘 구성해 두었더라고요. 긴장감 넘치는 사건 추리 과정을 통해 셜록본즈가 모두 잡아들인 용의자는 모두 네 명. 여왕의 왕관과 보석을 훔쳐 간 범인은 누구이며 이유는 무엇일까요? 재미있는 추리퍼즐모험 동화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