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럴 기분이 아니야! 사각사각 그림책 70
오언 매크로플린 지음, 폴리 던바 그림, 신수진 옮김 / 비룡소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솔직후기



비룡소에서 보내주신 따뜻한 그림책 신간입니다. 어린이 그림책을 즐겨보는 어른이라 참 반가웠는데요. 친구 또는 가족 사이에 가장 필요한 능력은 무엇일까... 어린이 그림책에 해답이 있는 경우가 많아요. 아니나 다를까 [그럴 기분이 아니야]에 깊이 있는 메시지가 숨겨져 있었습니다.

거북이가 뒤집어져 꼼짝을 못 하고 있네요. 친구들이 도와주고 싶다는데... 토끼처럼 굴을 팔수도 없고, 여우처럼 꼬질한 장화를 좋아하지도 않는다고요. 절친 고슴도치는 안아주겠다네요. 다 아닌데!!!! 화가 난 거북이 곁에 남은 건 그래도 고슴도치뿐. 고슴도치는 거북이처럼 벌렁 드러누워 "꼼짝도 못 한다면 화가 날 것 같아."라고 말합니다. 공감해주니 마음의 빗장이 스르르 열리기 시작하는 거북이. 고슴도치가 거북이의 말을 조용히 들어줍니다. 하나씩 성찰해가며 거북이는 마음을 풀죠.

상대방 기분을 어찌 다 헤아릴 수 있을까요? 아무리 노력해도 나는 나, 너는 너잖아요. 공감하며 듣기가 제일 중요한 것 같네요. 쉽지는 않지만 우리 아이들과 노력하고 싶은 부분이에요. 이 책을 읽으며 위로를 받았답니다. 내 마음을 나도 모르겠다면 한 번 읽어보시겠어요? 오언 매크로플린의 따뜻한 이야기와 폴리 던바의 감각적이고 귀여운 그림이 참 반가웠어요. 거북이와 고슴도치의 우정을 그린 오언 매크로플린의 전작 #꼭안아주고싶지만 도 추천합니다. 같이 보면 더 재미있어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