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마이비키 2 : 마음 속 소리를 들어 보세요 - 아주 귀여운 힐링 스토리북 ㅣ 오마이비키 2
이정화 그림, 최재훈 글, 오마이비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1월
평점 :

심리테스트, 좋아하는 사람 있나요?
귀염 뽀작한 캐릭터, 좋아하는 사람 있나요?
여기여기, 바로 이 책이에요.
아주 귀여운 힐링 스토리북이더라고요. 포토 카드 느낌의 그림과 MBTI, 해시태그, 컴퓨터 활자체 등 읽고 싶어지는 이야기 [오마이비키 2]입니다. 인기 크리에이터 오마이비키를 귀여운 힐링 스토리북으로 만나 보세요. 1인 다역 일상 상황극으로 인기가 많다네요. 저는 생소했는데 아이들은 이미 알고 있었어요. 역시 빠릉빠릉. 아이돌 지망생, 평화주의자, 걸 크러시, 전교 일 등 등 우리 아이들, 아니면 아이의 친구들의 모습이에요. 정말 일상의 이야기를 담기에 딱 좋은 캐릭터 설정이죠.
오!마이 고민 상담소가 열렸어요. 누가 오려나요. [오마이비키 2]의 큰 주제는 고민 상담이고, 그 흐름을 따라 게임 속 캐릭터를 키우듯 퀘스트나 보상 등이 주어집니다. 대화창 같은 느낌이 깨알같이 재미를 주더라고요.
제일 먼저 등장한 과일로 알아보는 속마음 테스트부터 재미있었어요. 우리 초4, 초1 어린이가 엄마는 어떤 과일이 좋냐고 물어볼 때 알아봤어야 했어요. 이걸 보고 그랬나 봐요. 파인애플, 귤, 사과, 포도 중에 당신의 선택은?

옴마야. “포도를 선택한 당신은 처음에는 다가가기 어렵지만, 일단 친해지면 모든 것을 내주는 타입. 차가워 보이지만 알고 보면 따뜻한 사람이죠.” 오아, 심리테스트가 맞아떨어질 때의 즐거움과 그 흥분을 잘 아실 겁니다. 어느새 엄마도 빠져들어 읽어 본 귀여운 힐링 스토리북 [오마이비키2]였어요.
사진을 찍으면 고민에 해당하는 심리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카메라라니 신기합니다. 첫 번째 상담 손님, 구구와 구순이에요. 커플인데 오해가 있는 모양입니다. 서로에 대해 잘 알아보기 위해 심리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어요. 찰칵!
데이트 코스 3가지 중에 어느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은데, 이 욕심쟁이 엄마를 어쩌죠? ㅎㅎㅎㅎ 구구와 구순이의 고민을 해결하고 퀘스트 보상으로 귀여운 우산을 골랐네요. 덩달아 오!마이섬의 행복 지수도 조금 올랐네요. 게임을 하는 듯한 즐거움을 줬어요.
구구와 구순이 사연 외에도 나의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보기, 친구들과 오해를 푸는 방법, 자신에게 맞는 여행 스타일 찾기 등의 고민 사연을 지나 미래의 가능성에 관한 이야기가 기억에 남네요. 누구나 가능성이라는 씨앗을 가지고 있지요. 무엇이 하고 싶은지도 모르는 우리 아이들이 재미로 테스트를 즐기면서 미래를 꿈꿔볼 수도 있겠습니다. 몽글몽글 귀여운 캐릭터와 재기 발랄한 스토리, 내 마음을 잘 알아주는 테스트 등이 무해하고 재미있었어요.
아이들의 하루를 떠올려 보세요. 무표정에 그저 쉬고 싶어 할 때가 분명히 있을 겁니다. 아이들의 숨통 좀 트이도록 이렇게 명랑한 이야기책은 어떨까요? 저희집에서는 하하호호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오마이비키만의 명랑함을 추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