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방울 목욕탕 방울방울 목욕탕
차율이 지음, 손수정 그림 / 비룡소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솔직후기





[방울방울 목욕탕]은 [미지의 파랑] 차율이 작가님의 신작이어서 몹시 기다렸던 작품이에요. 아니나 다를까 저희 초등이들이 정말 좋아했답니다! 걱정, 고민, 아픔을 씻어주는 목욕탕이 있다면 어떨까. 상상력 한 번 끝내주죠? 처음엔 에이 또 판타지야~ 하겠지만 현실보다 더 현실적인 판타지라면 말이 달라집니다. 마음의 때를 밀어주는 신묘한 목욕탕 이야기는 제 마음의 호수에 잔잔한 파문을 일으켰답니다.

소멸하여 없어지고 싶었던 순간에 수신의 부름으로 목욕탕 직원이 된 초목이 캐릭터부터가 흥미진진했고요. 요괴들의 환상적인 등장, 물의 정령의 움직임, 그리고 치유 방법까지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첫 번째 반려 동물과의 이별 이야기는 아이들이 처음 겪는 <영원한 이별>을 대변해 주는 상황이었어요. 슬픔을 어떻게 표현하며 해소해야 할지 아이들에게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해 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핵노답 엄마 이야기는 솔직히 좀 뜨끔했어요. 공부만 외치며 본인을 희생하고 맹목적으로 서포트 해 주는 엄마와 그에 지친 딸. 흔하디 흔한 우리 모두의 모습이기도 하죠. 어른들은 아이들의 답답한 마음과 스트레스를 생각해 주면 좋겠고, 아이들은 어른의 진심을 알아주면 좋겠더라고요. 서로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봐도 좋을 [방울방울 목욕탕]이야기, 다음 권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정말 재미있고 마음 따뜻해지는 이야기였습니다. 이렇게 무해하고 예쁜 동화라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