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만 아이와 함께 읽는 MBTI 그림책 1
이팅 리 지음, 그림책사랑교사모임 옮김 / 교육과실천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깐만
-아이와 함께 읽는 MBTI 그림책

이팅 리 글/그림
교육과 실천

저는 9세 6세 자매을 키우는 엄마입니다. 두아이를 키우면서 정말 어찌나 성격이 이렇게도 다를까 하는 생각이 늘 들었어요~

성격이 다른 토끼와 거북이를 보면서 마치 우리 두딸과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읽으면서 웃음이 터져나왔습니다.

행동이 빠르고 주저함이 없지만, 준비성이 부족한 토끼!
행동이 느리고 실천력이 부족하지만, 준비성이 꼼꼼한 거북이!

둘의 성격을 잘 나타낼수 있는 대화가 책읽는 내내 이어졌습니다. 대사마다 각 캐릭터의 성격이 너무 잘 표현이 되있어서 읽는 내내 한편의 콩트를 보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너무 재미있었던게 둘이 여행을 떠나는데 거북이는 짐을 산더미처럼 메고 이고 계속 확인하면서 떠나는데 토끼는 아주작은 크로스가방만 메고 떠나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이었어요!

이 그림책은 토끼와 거북이의 성격유형에 따른 장.단점을 잘 묘사하고 있고 그림책을 함게 읽고나서 독후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질문지와 학습지를 제공하고 있어요.
밴드에서 자료들을 받아서 아이와 해보면 무척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이책에 나오는 토끼의 MBTI유형은 ESFP(순간을 즐기는 연예인)이고 거북이는 INTP(논리적인 사색가)에요~
둘의 성격유형을 책 제일 뒤페이지에 정리해 놓은 것이 있는데 읽어보니 이유형에 해당되면 양육하는데 아이 이해도 많이 될것 같고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초저학년 까지도 그림책은 아이에게 무척 좋다고 하지요. 잠깐만으로 아이와 재미있는 활동도 해보고 엄마와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면 무척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