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치 보지 마! - 자존감을 높이고 싶은 어린이를 위한 춘희네 마음 성장 그림책
지우시 콰렝기 지음, 알렉산드로 산나 그림, 장비안 옮김 / 춘희네책방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치 보지마!
-자존감을 높이고 싶은 어린이를 위한

지우시 콰렝기 글/
알렉산드로 산나 그림/ 장비안 옮김
춘희네 책방

6세 아이와 함께 책을 읽는데 엄마 눈치가 무엇이냐고 물어봅니다. 눈치를 보다..이런말을 많이쓰잖아요. 눈치를 보는게 부정적인 말로 많이들 쓰지만 사실 모든 것이 적정하게 있어야 가장 좋은거죠. 너무 눈치가 있어도 자존감이 줄어들고 소극적인 아이로 변하기 쉽고 너무눈치가 없어도 사회생활 하기가 힘든부분이 있죠.

아이에게 눈치란 상황에따라 판단할수있는 태도 정도라고 설명을 해주었어요~ 책의 제목은 눈치보지마 였지만 제가 먼저 책을 읽어보고 느낀건 아이가 세상을 마주하는 방법과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할수 있는 힘을 주는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읽는 내내 가슴이 뭉클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나에게도 누군가 이런말을 해주는 사람이 있었나? 나도 아이에게 이런말을 해준적이 있는가? 늘 안돼, 위험해,  하지마... 육아를 하면서 늘 이런말을 입에 달고 사는것 같은데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세상이 원하는 대로 모든 것을 맞춰줄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아이들이 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어요.

지저분한 웅덩이에 뛰어들어도 괜찮고, 거꾸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 좋거나, 불쾌할 땐 ‘아니오’라고 거절해도 괜찮다고 다독여 주고 있어요. 아이들이 나다운 모습으로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게 자존감을 일깨워 그런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이 따뜻해지고 아이를 다시 바라볼수 있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