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나, 안 오나? - 책나눔위원회 2022년 11월 추천도서 산하그림책
김정선 지음 / 산하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나, 안 오나?

김정선 / 산하

강아지와 귀여운 어린아이가 우비를 입고 하늘을 가만히 바라보고 있어요. 순간 무엇을 기다리나 하고 생각이 들었지만 표지에 볼록볼록 물방울이 그려져 있답니다. 아이와 표지를 보면서 비를 기다리는구나 하고 상상할 수 가 있었어요~

잔뜩 흐린 하늘 을 보면서 아이는 비가올것 같다며 비옷과 장화 우산을 준비를 해요~우리집 아이도 비오는 날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예쁜 백설공주비옷을 입을 수있고 장화를 신고 물웅덩이로 가서 공식적으로 첨벙거릴 수 있어서 정말 정말 좋아하거든요.

아이는 비를 기다리며 계속 밖에서 이리저리 움직입니다. 마침내 비가와서 정말 재미있게 놀아요. 그림속의 아이가 마치 우리아이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오나, 안 오나? 는 글이 많이 없어서 좀더 그림에 집중 할 수 가 있답니다. 아이가 함께 읽으며 짧은 글을 읽어내며 자신감도 생기고 자연스럽게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됩니다.

아이의 머리모양, 우비의 색깔 모두를 세세하게 보면서 나의것과 비교도 해보고 강아지의 비옷을 굉장히 신기하게 바라보기도 했습니다.

엄마는 비오는 날이 싫어요. 옷도 젖고 신발도 더러워지고 우산을 드는것도 싫은데 아이는 그런건 상관이 없지요. 나도 어릴때 비오는걸 좋아했었나? 생각을 다시한번 해보았습니다. 매우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그림책이에요~아이와 많은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책입니다. 함께 그림을 읽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