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딱술사와 수수께끼 과학 교실
이명진 지음, 강은옥 그림 / 책숲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삐딱술사와 수수께끼 과학교실

이명진 지음 / 강은옥 그림 / 책숲

교과가 늘어나는 3학년이 막연하게 두려운데 벌써 몇개월 안남았어요~과학과 사회과목이 늘 걱정이 되더라구요~ 지금은 과학학습만화로 어느정도 읽고 있는데 슬슬 글밥이 있는 책으로 좀 옮겨가야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었어요. 아이가 과학을 재미있게 이야기로 접근 할 수 있는 이야기가 수수께끼 이야기 인것 같아요.

삐딱술사와 수수께끼 과학교실은 수수께끼도 알아맞히고, 과학 상식도 배우고, 일석이조의 수수께끼 동화이지요. 보통은 수수께끼로만 책이 만들어져 있어서 문제읽고 답맞추기 위주로 이루어진 책이 많은데 이책은 스토리안에 수수께끼를 잘 넣어놓아서 흐름을 잡아갈수 있어요.

이야기속에 나오는 수수께끼들이 참 재미있어요.

“손도 대지 않고 머리를 쓰다듬는 것은 뭘까?”

“낮에는 키가 작아졌다가 저녁이 될수록 키가 점점 커지는 것은 뭘까?”

책을 읽다보면 수수께끼는 문제가 정해진것이 아니고 누구나 만들 수 있고 많은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하는 좋은 문제라는 걸 알 수 있어요.  양초, 연날리기, 그림자, 거미, 개똥벌레, 공기, 바람, 구름 등 자연현상과 과학 원리로 많은 수수께끼를 만들어 놓았답니다.

어느 과학책에서 본내용이다 하면서 기억해내기도 하고 몰랐던것을 알게되기도 하고 하면서 기억을 상기시키고 되새김질하는 계기가 된거 같기도 해요 .

같은저자께서 지으신 수수께끼 숲이라는 책도 소개가 되어있던데 수수께기를 이용해 숲에서 만날 수  있는 생명체들의 생태와 과학적특징을 소개하는 책도 너무 읽어보고 싶었어요^^ 아이와 서점가서 수수께끼 숲을 함께 사기로 하였답니다.

수수께끼를 좋아하는 초등학생이라면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