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도 잘하고 싶어 나도 이제 초등학생 22
송성혜 지음, 튜브링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도 잘하고 싶어
송성혜 글 / 튜브링 그림 / 리틀 씨앤톡

리틀씨앤톡에서 22번째 책, 운동도 잘하고 싶어가 나왔네요^^ 너무나도 좋아하는 리틀씨앤톡 시리즈입니다.

이번책은 운동도 잘하고 싶어라는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여학생이 운동을 잘하지 못해서 일어나는 일들이 나올 것 같았어요.

우리 큰딸이 초2인데 주인공아이처럼 운동을 잘 하지 못해서 걱정이 조금 많았는데 책을 읽으며 함께 많은 공감을 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아이가 혼자 읽고 두번째 엄마와 함께 읽으며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책 속의 주인공이 너무나도 공감이 많이 되어 엄마 나도 그래! 나도 이아이와 느낌이 같아! 라는 말을 많이 했어요.

주인공 여자아이 세아는 운동을 싫어하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체육복을 갈아입는것, 운동후 땀을흘리는 찝찝함, 뒤쳐지는 느낌등에서 매우 힘든 감정을 느끼는데 우리아이도 그런것 같았어요.

세아 엄마는 태권도를 가보자고 하세요. 저희도 태권도를 다녔고 지금은 잠시 쉬고 있어요. 우리아이의 경우 태권도를 가는것이 스트레스로 다가오는것 같더라구요. 이후 아빠가 시간을 내어 줄넘기나 달리기등을 함께 조금씩 하는데 거기서 오는 긍정적인 변화로 아이도 조금씩 자신감을 가지고 체육수업에 대해 거부감이 사라지는것 같았어요.

우리아이는 체육수업에 대해 현재진행중입니다. 세아처럼 잘 하진 못해도 운동을 즐기고 땀이나게 움직이는 경험을 자주 할  수 있었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그림도 순정만화 주인공같은 이쁜그림체에 아이들이 학교에서 느낄 수 있는 여러가지 감정과 상황을 정말 잘 나타내어서 저도 읽으면서 너무 재미있었고 아이는 늘 좋아합니다. 자주자주 읽고 계속 보고 싶은 책이에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