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이네 베란다 텃밭
김주현 지음, 에스더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콩이네 베란다 텃밭
지은이 김주현 / 그린이 에스더

귀여운 소녀가 뿌리채소로 추정되는 채소하나를 힘꼅게 뽑아올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할머니가 아이의 그런모습을 보고 귀엽게 바라보고 계시네요.

콩이네 베란다 텃밭은 아파트 베란다에 다양한 채소를 심고 키우며 알게되는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어요.

그 쉽다는 상추도 못키우는 제입장에서 그림으로 보는 콩이네 텃밭은 정말 신세계와도 같더라구요^^

대부분의 아이들처럼 콩이는 소시지를 좋아해요~ 할머니가 소시지만 먹어라 하시면서 텃밭을 만드시고 아이의 관심을 유도하세요. 콩이도 먹기는 싫어하지만 씨앗을 심고 채소를 가꾸는것에 매우 관심을 많이 가지네요.

우리아이도 콩이네 텃밭에 무엇을 심는지 매우 관심이 많았어요. 부추 당근 대파 가지는 알겠는데 근대는 모르겠다고 해서 같이 초록창검색도 해보고 했는데 크게 특징이 있는 채소가 아니라서 ㅋ 특징을 찾아내느라 한참을 같이 이야기를 나누었네요.

채소의 특징과 생김새등 꽤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어요. 지금 방과후 요리스쿨을 다니는데 아이가 무척이나 관심을 가지면서 읽었습니다. 우리도 텃밭을 만들자는 아이. 책으로 만족하면 안될까? 하고 달래보기도했어요.

내손으로 키우는 채소에 이름도 붙이고 키우는 즐거움도 분명히 있는거 같아요. 콩이네처럼 여러가지는 못해도 간단한 몇가지는 꼭 해보자고 약속을 하였습니다.

글밥도 적당하고 학습만화에서 글이있는 책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아주 좋은 책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책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