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그림책 읽기의 힘
정희정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0분 그림책 읽기의 힘
정희정 지음 / 한국경제신문

하루종일 육아에 시달리며 무슨책이야..저도 그런생각을 할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저또한 그림책으로 위로를 받고 점점더 그림책의 소중함과 그가치에대해 느끼고 있던중 "하루 10분 그림책 읽기의 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우리모두는 알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쥐어주는것보다 책을 읽어주는 것이 좋고 다른어떤 활동보다 함께 책을읽으며 공감하는 시간이 아이에게 어떤 감정으로 남아 평생의 자양분이 될지도요.

하지만 저또한 돌아보면 독서, 특히 그림책의 위대함과 그 가치를 깨닫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린것 같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정희정작가님의 정도는 아니더라고 내가 작가님처럼 반정도는 하고 있구나 그런생각이 들었어요. 내가 어느정도는 삐뚤거리긴 하지만 목표하는 지점으로는 가고있는 길이 맞구나 이런 위로와 공감을 많이 받았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건데 독서, 특히 그림책에 어느순간 빠지는 계기가 있는데 작가님도 그런순간이 있었고 저도 그런순간이 있었던것에 대해 신기함을 느꼈습니다. 저도 아이를 낳고 첫째땐 모르다가 둘째아이를 키우며 그 즐거움을 알게되었으니까요.

그림책의 소중함을 깨달았을때 훌쩍커버린 우리 큰아이에게 많이 미안했습니다. 내가 해줄수 있는 가장 중요한것을 몰라서 놓쳐버린 미안함이 많이 컸어요. 하지만 늦지않았다고 큰아이도 지금하면 된다고 하신말씀에 지금도 할게 많긴하지만 꼭 함께 책을 읽어야겠단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책육아를 하고싶으신 분들, 그림책을 어떻게 읽어줘야할지 막막하신분들 그 시작을 이책과 함께 하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어렵지 않게 가슴으로 와닿게 써주신 책입니다.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