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 4주 만에 필드 나가기 - 골프장 부킹부터 용품, 스윙 방법, 점수 계산까지
김정락 지음 / 황금부엉이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무언가를 시작할때 메뉴얼을 정확히 파악하는 습관을 가지려 노력하는 편이다.

골프는 아주아주 오래전 어설프게 한두번 배우고 집어치운채 나와는 맞지 않는 운동이라 결론내고

오늘 내일 당근행을 기다리는 신세가 되어버렸다.

그러던중 집근처 신규 골프연습장이 생겼고 오랜만에 다시 시작해볼 맘이 생겼다

저번 연습장 실패는 레슨도 받지 않고 남편한테 배워 칠 생각이였는데 운전을 남편한테 배우지말라는 옛 어른들의 말씀을 간과한것이 주요 원인이였던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엔 레슨을 끊기로 결심했고 고가의 레슨비인만큼 미리 내용을 한번 확인하자고 생각해 " 골린이 4주만에 필드나가기 "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처음 골프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의 눈높이에 맞춰 골프 매너부터 사소한 팁까지 세세하게 알려준 책이다.

예를들면 필드 나갈때 일행이 차를 타고 가게되면 기름값을 보태주거나 커피라도 사야한다는 것, 대게 라운딩때는 내기를 하기때문에 현금을 준비해가라는것 까지.... <- 보통 이런걸 알려주는 책은 없는데.. ㅋㅋ

그래서 이 책은 그냥 재미없게 메뉴얼만 소개하는 골프 입문서와 차이가 있다.


 

골프에 필요한 소품부터 필드장 방문시 지켜야할 매너, 그리고 4주안에 필드 나가기 위한 연습 메뉴얼을 시간순에 맞게 설명해주어 정말 이대로만 따라하면 골린이 4주만에 필드 나가기는 문제없을것 같단 생각이다.


 


 

연습장에도 들고가서 자세가 안될때는 맞춰보고 책속 동작과 내동작을 비교해보고 연습하고 있다.

이정도면 정말 잘맞아야되는데 ㅋㅋㅋ

한주 한주 체크해가며 열심히 연습해야지~!


 

골린이 탈출 그날까지 !!!

골린이 4주만에 필드 나가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