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홋카이도 - 2023년 최신 개정판 디스 이즈 시리즈
권예나.김민정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7월의 초입에서 많은 직장인들의 즐거움 중 하나는 단연 여름 휴가일 것이다. 올해는 어떤 곳에서 상반기 동안 열심히 달려온 자신에게 선물을 줘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질만하다. 휴가 기간이 길지 않은 직장인들의 경우 국내나 가까운 외국을 줄 세워 장단점을 비교해 볼 텐데 일본 여행, 그중에서도 익숙한 도쿄 주변이나 간사이 외 홋카이도는 어떨까?

여행 전문 서적 참 잘 만드는 테라출판사의 '디스이즈홋카이도'를 통해 홋카이도의 매력에 빠져 보자! 한때 국내에서 북해도로도 불렸던 홋카이도는 혼슈, 시코쿠, 규슈와 함께 일본 열도를 구성하는 4대 주요 섬 중 하나이다. 일본의 최북단에 위치하며 일본 내에서도 음식이 맛있는 지역, 관광 가고 싶은 지역, 가장 매력적인 지역으로 단연 손꼽힌다.

홋카이도는 인천과 김해에서 신치도세 공항까지 정기 노선을 운항 중이며 2시간 반에서 3시간가량 소요된다. 우리에게는 영화 러브레터의 명장면인 '삿포로 설원'과 아름다운 오타루 운하,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 축제, 한여름의 연보랏빛 라벤더, 고독한 미식가를 비롯해 각종 일드에 소개된 '징기스칸'과 대게, 우니, 연어알 등 싱싱한 '해산물 요리', 다양한 유제품, 한때 한 달 살기로 유명한 '비에이', 감미로운 오르골, 레트로 감성 물씬 풍기는 하코다테 등이 유명하지만, 이건 겨우 홋카이도 매력 중 빙산의 일각이다.




여행에서 또 먹방을 빠뜨릴 수는 없지! 일본 3대 라멘 중 하나인 삿포로 라멘, 일반 카레와 달리 자작한 국물에 따로 조리되는 건더기로 삿포로에서 시작된 수프카레,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향토음식으로 양고기와 채소를 불고기처럼 구워 먹는 징기스칸, 높은 몸값에 지갑이 탈탈 털리는 한이 있어도 꼭 먹어봐야 할 게 요리, 참치, 성게, 연어알 등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 올려진 해산물 덮밥 카이센동 등 홋카이도 여행의 먹킷리스트가 차고 넘친다.




특히 내가 가보고 싶은 곳은 살고 싶은 동네로 유명한 삿포로의 '미루야마'다. 일본 감성 물씬 풍기는 스위츠와 구루메 순례가 가능해 더욱 매력적이다. 또한 러브레터를 상기시키는 오타루 운하의 크루즈와 아기자기한 오르골과 유리공예도 기대된다. 활기찬 상인들의 움직임 속에 여행의 기분을 더욱 만끽할 수 있는 하코다테의 아침 시장과 지역 주민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부담 없는 메뉴로 즐기는 B급 구루메도 참 궁금하다. 특히, 이맘때가 정말 아름다운 팜 토미타의 라벤더 꽃밭과 신비로운 푸른 연못 청의 연못, 호스이 와이너리, 구름이 바다처럼 펼쳐진 운해 테라스도 꼭 들러 보고 싶다.



주요 관광지, 음식, 쇼핑, 테마별 추천 일정, 교통, 숙소, 맵북 및 각 지역별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돼 있고, 숨은 맛집 정보나 맥주 투어, 이자카야 이용 팁, 마루야마 동물원, 삿포로의 반전 매력, 일본 온천 등 문화 싱식으로 다양한 읽을거리가 있는 스페셜 페이지도 마음에 들었다. 사시사철 아름다움과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홋카이도! 전체 면적의 70%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될 만큼 자연 경관이 뛰어난 홋카이도 여행을 통해 복잡한 대도시를 떠나 대자연의 품을 느껴보고 싶다.

- 본 서평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