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홀리데이 - 2023-2024 최신판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권현지.신영철.유연태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은 홋카이도, 혼슈, 시코쿠, 규슈의 큰 네 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은 일본 규슈 북서쪽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의 여행 명소를 소개하는 안내서이다. 후쿠오카는 도쿄, 오사카, 나고야, 삿포로와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5대 도시이며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가까워 여객선을 이용해도 3시간 30분 정도면 도착해 국내 여행객들에게 많이 사랑받는 도시이기도 하다. 사가와 나가사키는 역사적으로 침탈당한 우리 선조들의 한과 눈물이 서린 곳이라 역사 투어로도 의미가 있는 곳이다.



규슈 최고의 역사, 문화, 쇼핑의 중심지인 후쿠오카에서는 후쿠오카 성터, 후쿠오카 타워, 마린월드 우미노나카미치, 아크로스 후쿠오카, 게고공원 일루미네이션, 노코노시마, 오호리 공원이 꼭 둘러봐야 할 명소로 추천받는 곳이다. 더불어 한밤의 낭만 야타이 탐방과 제주 올레길 못지않은 힐링을 선사할 규슈 올레도 도전해 보자. 먹거리가 풍부한 이 도시에서는 닭구이 야끼도리, 내장전골인 모쓰나베, 해산물 덮밥 카이센동, 데쓰나베 교자, 하카타우동, 닭백숙 미즈타키, 돈코츠 라멘 그리고 일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생선회도 놓칠 수 없다.



후쿠오카와 나가사키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사가현은 한반도와 관련된 역사 유적 및 온천 마을과 차밭이 있어 더욱 추천하고 싶다. 정유재란 때 왜군에게 끌려간 '이삼평'을 모신 신사인 도잔 신사, 도자기의 고장 이마리와 아리타, 백제의 무령왕이 탄생한 가카라시마, 일본 방송에서 21세기에 남기고 싶은 일본 풍경 5 중 하나로 선정된 니지노마쓰바라와 대한 해협! 이곳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가가미야 전망대, 일본 3대 군치로 손꼽히는 400년 역사 축제 '가라쓰군치', 아시아 최대의 열기구 축제 사가 인터내셔널 벌룬 페스타, 가라쓰성, 나나쓰가마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유럽의 정취가 느껴지는 나가사키는 관광객들에게 짬뽕과 카스텔라, 사세보버거로 유명하지만, 제2차 세계대전을 종결시킨 원자폭탄이 투하된 도시이자 강제 징용당한 조선인의 한이 서린 군함도가 있는 곳이다. 일본 속 네덜란드가 펼쳐진 테마파크 하우스텐보스, 오우라 천주당, 유미하라다케 전망대, 이나사야마 공원 전망대, 조선통신사가 일본으로 갈 때 징검다리로 삼은 섬인 이키, 포르투갈과 네덜란드 상인들이 머물던 개항장 데지마, 시마바라성 등 서양문물을 가장 먼저 받아들인 개항의 역사와 이국적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다.

이 책의 주요 특징은 각 도시에서 보고, 먹고, 할 일의 포인트를 일목요연하게 먼저 제시해 특징을 파악하기 쉽다. 또한, 각 도시의 10가지 키워드, 온천 투어, 규슈올레, 역사 투어, 쇼핑 코스, 먹방 투어의 취향에 따른 스타일 여행 제시, 각 도시의 특색, 여행 기간에 따른 추천 코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 소개, 꼭 챙겨야 할 기념품, 여행 체크 리스트, 대중교통 완전정복, 렌터카 이용, 축제 캘린더를 자세히 소개한다. 특히, 음식이나 지역, 축제, 인물 등 유래와 용어 설명, 예절, 간단한 인사말 등을 비롯해 각 도시의 특색을 담은 '테마' 코너에 제공된 풍부한 읽을거리도 유익하다. 직관적으로 주요 스팟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1일 추천 코스도 유용하다.

후쿠오카와 구마모토를 14년 전에 다녀왔는데 여행안내서를 통해 다시 만나보니 새록새록 추억도 떠오르고 한번 더 가보고 싶어졌다. 특히, 우리나라 역사와 관련된 사가, 나가사키의 명소가 더욱더 끌렸다. 규슈올레와 온천 마을, 차밭 코스까지 일정으로 넣어 꼭 다녀오고 싶다.

- 본 서평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