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3 (스프링) - 탈것(하늘.물), 공룡, 집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3
이지숙 구성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접기는 양손을 이용해 종이의 모서리를 맞추고 접는 과정에서 소근육 및 눈과 손의 협응력과 두뇌를 발달시키며, 집중력, 인내심을 향상할 수 있다. 또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르고 넓이, 공간, 모양, 부분과 전체, 대칭, 길이, 분수 등을 접하며 자연스럽게 수학적 개념도 형성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완성작을 통해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고 가작화 놀이로도 확장할 수 있어 교육적 가치가 높다.

본 도서는 입체 종이접기 시리즈 3권으로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로켓, 헬리콥터, 장난감 비행기, 우주선, 배와 같은 해상, 항공 기관 여섯 점, 공룡 두 점, 벽돌집, 동물 농장 등 집 종류 네 점을 접어볼 수 있는 작품이 총 열두 점 실려 있다. 가위로 오린 후 점선에 맞춰 접어서 풀이나 셀로판테이프로 붙이면 금세 뚝딱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종이접기는 성별 상관없이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활동 방법인데 귀엽고, 멋진 작품을 입체로 만들 수 있어 더욱더 흥미가 높을 것 같다. 일곱 살 이상의 아동들에게 적합할 것 같고, 어린 연령의 유아들도 성인의 도움을 받으면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코로나로 인해 실외 활동이 제한되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즐거운 집콕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도서의 마지막 장에는 만들기 분야 관련 상장이 실려 있어 모든 종이접기를 완료한 후 수여받으면 성취감과 자신감까지 쑥쑥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서로 강력 추천한다.

- 본 서평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