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작가의 아이패드로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드로잉 - 프로크리에이트로 나만의 따뜻한 감성 일러스트 그리기
이은지(뭉작가)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크리에이트 독학 메이트로 강추!

지털 드로잉을 배우기 위해 무작정 아이패드를 구입했다.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하게 제공되는 온라인 클래스를 결제해 배울까 싶기도 했지만, 유튜브에도 알짜 강의가 꽤 많다. 관련 유튜버를 따라 주먹구구식으로 배우며 디지털 드로잉의 맛만 살짝 봐도 너무 재밌어 신세계의 매력에 퐁당 빠져버렸다. 하지만 금세 뚝딱 그려내는 숙련자들의 작품을 겁도 없이 흉내 내다 미궁에 빠진 듯 헤매고 마는 경우가 반복되자 역시 기본기 다지기의 중요성을 새삼 절감했다. 그러다 우연히 마주한 신간! 뭉작가의 아이패드로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드로잉! 아이패드, 아이펜슬 그리고 프로크리에이트로 손쉽고 간편하게 드로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줘 초보를 위한 안내서로 최고인 것 같다. 특히 구성이 정말 알찬데, QR코드를 이용해 저자의 동영상에 바로 접속할 수 있어 역동적인 앱의 기능을 지면상으로만 익히기 힘든 한계를 보완했다. 게다가 제공되는 예제 이미지들이 워낙 고퀄리티라 일러스트만 감상해도 마냥 흐뭇하고 기분이 좋아진다. 부지런히 익혀 언젠가 비슷하게라도 따라 해 보자 싶은 동기부여도 된다. 과정샷도 세밀하게 쪼개놔 초보자도 따라 하기 수월한 점도 장점이다. 넓은 판형과 시원스러운 편집도 가독성을 높였다.

내용 및 구성

내용을 살펴보면 1장에서는 프로크리에이터를 실행해 가장 처음 마주하는 화면부터 시작해 기본적인 기능을 익혀 작업 능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제스처 제어 핵심 내용은 습작을 하며 느끼던 답답함과 갈증을 한 방에 날려주어 속이 후련했다. 2장에서는 메뉴바의 동작과 조정에 대해 3장에서는 툴 도구를 익혀 간편히 포토샵 부럽지 않은 다양한 기능을 구사할 수 있다. 4장에서는 브러시에 대해 배우며 나만의 브러시나 낙관도 제작해 개성과 취향을 맘껏 발산할 수 있다. 5장은 레이어, 6장은 색상까지 차근히 익힌 후 7장에는 예제를 통해 직접 일러스트를 그려보며 습작할 수 있는 코너가 마련돼 있어 그동안 배운 기능들을 활용해 보기 좋다.

중한 포토샵의 다채로운 기능을 간편히 아이패드에서 구현해 새로운 드로잉의 세계로 인도할 프로크리에이트 입문서로 정말 손색이 없다.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프로크리에이트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어 독학러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 본 서평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