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익쿠 MBTI 2 - 오늘도 행복한 하루 에익쿠 MBTI 2
에익쿠 원작, 박지영 그림,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우리는 언젠가부터 새로운 누군가를 만날 때 이름, 나이도 묻지만

뭔가 대화에 빠지지 않는 주제가 바로 MBTI더라구요.

모르고서는 대화가 안될것 같아 저도 한번 해본적은 있지만 생각보다 나의 MBTI와 나의 성향이 비슷해서 이게 정말 없는 소리는 아닌가보다라는 걸 느꼈지요~

물론 모든사람들이 다 MBTI처럼 딱 그렇다는 건 아니지만 나와있는 특징이 비슷~한 정도?ㅋㅋ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MBTI인 만큼 초등학생인 아이들도 MBTI를 궁금해하고

자신의 MBTI를 소개하기도 하더라구요.

우리 아이가 요즘 관심을 가지고 MBTI관련책은 나올 때마다 읽고싶어해서

오늘은 바로 에익쿠 MBTI2권을 소개하려합니다^^

1권은 신간 나오자마자 벌써 읽어보았지요~ 2권도 금세나오더라구요!!

표지부터 한번 구경해볼까요?


2권은 핑꾸핑꾸한 표지네요^^

제목도 맘에 들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33만 유튜버 에익쿠의 유쾌발랄 MBTI 에피소드들~

표지에 나온 사람들은 모두 다른 표정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것처럼 MBTI도 모두 다른 것 같네요^^

모두 16가지의 MBTI랍니다!


MBTI가 대체 뭐야? 정말 맞기나한가?라고 생각도 들지만

생각보다 나의 성격과 맞아 떨어지는 부분이 참 많더라구요.

그러니 아이들도 신기하면서 재미있고 그래서 일부러 찾아서도 보나봐요~

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방법이 MBTI별로 모두 다르기도하고 어떻게 다른지까지 재미있고 알기쉽게!!

우리아이는 저와 다른 성향이라 자기꺼, 내꺼를 비교하면서 보더라구요 ㅋㅋ

우리 어릴 때 혈액형별로 특징찾고 하는 그런것처럼 재미있나봐요^^


버스정류장 씬만봐도 잇프피인 저와 똑같은 잇프피친구가 나와요 ㅋㅋ

여러명보단 혼자가 편하고 나가도 좋지만 안 나가는게 더 좋은~ 정말 특징을 잘 찾아내서 표현했더라구요!

에피소드별로 일상생활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을

MBTI별로 재미있게 잘 표현이 되어있어서 꽤 집중해서 재미있게 읽었어요~

아이는 달아서 두번이나 읽더라구요 ㅋㅋ 그 만큼 요즘에 관심분야인 것 같아요^^

요즘은 자기소개할 때도 절대 빠지지 않는 MBTI~

누구나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