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수학 3-2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지난 번 초코국어 학습을 한 지 얼마 안된 거 같은데 그 때가 방학 하루 전날이었더라구요. 벌써 시간이 많이 흘러서 다음주면 아이가 개학을 합니다! 방학이 짧아서 그 동안 학습을 한다고 한 것 같은데 2학기 예습이 잘 진행되었나 모르겠네요! 아무튼 방학동안은 아이와 함께 초코수학을 활용하여 2학기 수학 예습을 진행해보았습니다.

핵심 개념을 비주얼로 이해하는 탄탄한 초코

기본부터 응용까지 공부가 즐거운 달콤한 초코

온오프 학습 시스템으로 실력이 쌓이는 신나는 초코

큐알코드를 이용한 초코온라인 학습 서비스도 이용가능하니 큐알코드를 이용한 학습도 이용해봐야겠어요~

초코국어도 귀여운 표지였는데 초코수학 역시 색감이 너무 맘에 들어요~ 아이가 초코 시리즈는 재미있게 잘 풀어줘서 정말 고맙게 생각합니다!!!

개념이 탄탄 : 교과서와 익힘책 문제 수준의 기본문제들이 출제되어 핵심개념을 파악할 수 있어요.

실력이 쑥쑥 : 유형별로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키울 수 있고, 서술형문제가 출제되어 서술형 평가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응용력도 UP UP : 말 그대로 교과수준의 기본개념을 뛰어넘은 유사, 변형문제로 보다 높은 실력이 완성 될 수 있는 문제들이 출제되어 있습니다.

시험도 척척 : 단원평가 문제가 출제되어 있어요. 2회분의 단원평가를 품으로써 학교시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3학년1학기에 이어 또 다시 곱셈으로 시작합니다. 곱셈, 나눗셈은 계속 반복하다보니 아이가 좀 귀찮아하는 과목이었어요.. 그런데 실수로 나오는 오답이 너무 많은거있죠?ㅜㅜ 초코수학에서 곱셈문제는 대부분 계산실수가 많았어요. 정말 귀에 딱지가 앉을 정도로 꼼꼼하게 풀어라, 검산을 해라 라고 이야기 하지만 곱셈을 우습게 보는 우리 아이는(?) 쉽게쉽게 풀다가 오답을 만나게 되더라구요.. 이건 정말 꾸준히 알려주고 연습해줘야 문제를 꼼꼼히 볼 것 같아요. 다음이 나타내는 수의 2배는 얼마인지 구하라는 문제는 그냥 다음이 나타내는 수를 구해놓기도 했어요. 그렇게 쉬운 문제가 나올리가 없는데.. 문제를 꼼꼼히 읽지 않은 결과물이죠. 채점을 할 때마다 꼼꼼히 읽자 다시 한 번 살펴보자 문제만 잘 읽으면 틀리지 않을 문제다 라고 늘 이야기하지만 아직 계산 실수가 많답니다. 두자리수 x 두자리수 문제에서도 50x60 같은 문제는 암산으로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인데 300이라고 오답을 적어놓았더라구요. 아직 0이 붙은 문제는 쓱 보고 싹 풀어내기에는 생소한지 오답이 나와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어요. 어른인 저로서는 이게 쉬운 문제라고 생각했었나봐요. 문제에 0이 두개 있으니 0을 두개 붙이면 되는데 뭐가 어렵지?라는 생각이었는데 아이가 제 말을 잘 이해 못했었나봐요. 그리고 단원평가가 나오기전까지는 모르는 문제보단 거의가 실수였던 문제였어요.


응용문제에서 나온 오답은 역시나 문제를 잘못 읽은 실수더라구요. 네모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수 중 가장 큰수를 구하라는 문제에 들어갈 수 있는 모든 수를 다 쓴다던가하는 실수들 말이에요. 그리고 이제 1단원 곱셈을 마무리하는 단원평가!! 한 단원당 총 2회의 단원평가가 출제되어 있어요. 1회는 무난하게 잘 풀어가나 했는데 2회에서 이게 무슨일일까요.. 쭉쭉 색연필을 그어져 있네요.. 역시나 거의 다 계산실수, 자릿수표기 실수등이에요. 이 정도 되면 계산실수가 너무 잦아서 꼭 고쳐야할 문제인 것 같네요. 습관이 되겠어요. 정말.. 아이와 붙들고 앉아서 문제를 찬찬히 읽으면서 실수없게 푸는 연습을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초코수학을 전반적으로는 아이가 재밌게 잘 풀어나갔고 제가 오답에 관해서 피드백을 많이 했기에 그에 관한 기록이 많을 뿐이지 대체적으로 잘 풀어주었어요! 다음주면 개학을 하는데 한단원씩이라도 예습을 하며 초코수학을 통한 선행학습을 이어나가려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