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3-2 (2017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7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우공비 자습서 수학으로 3학년 2학기 예습 시작해요~!! 
벌써 피같은 방학이 일주일이나 지나고 있어요~~~^^;;



놀기도 열심히 하고,
체험도 열심히 하지만,
2학기 공부 준비도 부지런히 해야겠죠?


울 크앙군이 너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가 예쁘게 인쇄된
우공비 자습서 3학년 2학기 교재에요~~~^^
특히 그 중에서 수학은 꼭 저와 다음 학기 내용을
방학때 간단히 예습 겸 부족한 단원을 찾아서
지난 학기 것을 복습하는 기간인데요~





우공비자습서 3학년 2학기 수학으로 
예습 준비 시작~!!
아웅~~
카카오프렌즈 는 언제봐도 
넘넘 귀요미에요^^ㅋㅋㅋ






카카오 친구들과 함께 첫장을 펼치니 공부여행
떠나는 그림에 눈여겨 보는 크앙군~!!
카카오프렌즈와 떠나는 공부여행 에는
이번 학기에 공부하게 될 내용이 무엇인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펼쳐진답니다.
즐거운 공부여행 Start~!!






그림으로 보았던 내용을 차례를 넘기며
다시 확인해 보아요~
예전에 제가 학창시절 공부 할 때는 
이 차례 부분을 그냥 지나쳤는데요.
요즘 아이들 집에서 공부 봐주면서
늘 보고 넘어가는게 바로
이 목차 부분이에요~!!
아이와 충분히 어떤 단원인것 같은지?
물어보고 아래 소단원에 있는 내용을 보면서
이런 내용을 공부할 예정이래~~~
라는 대화식으로 이 부분을 꼭 확인하게 되네요^^






우공비자습서 는 교과서 내용이 거의 꼼꼼하게 들어가 있어서
교과서를 학교에 놓고 잘 가져오지 않는
우리 크앙군에게는 딱~ 좋아요~!!
사실 교과서 만한게 없쟎아요~
특히 예습이라...
원리 위주로 아이와 함께 본 후에
익힘책 확인문제를 풀어보고 있는 중이에요~






방학이지만, 스케줄에 맞춰 독서도, 일기도, 수학공부도
더운 집에서 열심히 하는 크앙군의 모습을 보면
무척 흐뭇해요~~^^





교과서 속 수학이야기, 미리보는 교과 학습 으로
전에 배웠던 단원의 내용을 복습 겸 확인해 볼 수 있고요,
개념탄탄 으로 수학의 기본 원리를 핵심적으로
잘 배울 수 있어요~

공부를 잘 했는지 알아봅시다 
문제해결 부분은 비법노트가 있어서
아이들이 문제를 풀어가는 비법을 순서대로
익힐 수 있는 비법이 잘 설명되어 있답니다.



기본 개념을 교과서와 같은 우공비자습서 로
꼼꼼히 보았다면,
공부한 내용을 문제를 풀며 확인해 보아야 겠죠?
①기본평가 
②단원평가
③창의 서술형평가 를 통해 
배운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봅니다.


크앙군은 예습이라....
기본평가, 단원평가 까지만 하고요,
창의 서술형 평가는 학교 다니면서 복습으로 하게 됩니다.


근데...
울 크앙군 기본평가 풀었던 사진을 보니...
자를 대고 선을 긋고 있네요^^ㅋㅋㅋㅋ
항상 문제에 선을 잇는 문제가 나오면
이렇게 자를 사용하여 곧게 선을 긋는 모습이
너무 웃겨요^^ㅋㅋㅋㅋ
울 신랑이 책을 볼 때 꼭 빨강, 파랑 프러스펜으로
자를 대고 선을 긋는 모습이 오버랩 되어서
이럴 땐 완전 붕어빵이라는 생각이 들어요^^ㅎㅎ






우공비자습서 수학으로 열심히 그 챕터의 기본평가를 풀면,
앞에서 공부한 개념을 잘 이해한 날은
이렇게 대부분 동그라미를 갖게 되더라고요^^
본인도 뿌듯해 하는 모습에
성취감도 짱이에요~!!





바로 자기주도학습의 가장 큰 장점이
우공비자습서 로 공부 계획 세우고,
하루하루 많은 양은 아니지만,
개념을 읽고 예습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는 과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공비자습서 하나면 충분히 초등수학 은
잘 따라갈 것 같아서 마음이 놓여요~^^
스스로 공부하면서 지난 학기에 부족한 단원은
바로 지난 우공비 자습서 에서 찾아보게 되니
선순환이 이루어지는 초등참고서 에요~!





카카오프렌즈 와 함께 하는 개념 QUIZ ~!!
책의 마지막에 딱~ 한장만 나오는데요...
저의 아이 이거 넘 좋아하더라고요~
다음에는 각 단원마다 넣어주시면 어떨까요?^^ㅋㅋㅋ
건의해봅니당~~~
공부는 무엇보다 스스로 재미있게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저에겐
이런 깨알재미 개념퀴즈 부분은
무척 맘에 들었답니다~



수학,
수포자 등등 초등학교 때부터
수학 공부에 대한 아이들의 부담감이 큰데요.
솔직히 수학은 우리 실생활에도 많이 연결되어 있고,
또 아이들이 논리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는게 맞다고 봐요.
무조건 계산기 학생을 만드는 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정말 어울리지 않쟎아요?

우공비자습서 로 3학년 2학기도
더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수학공부를 기대합니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