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왔어요~~^^

<수능형 아이가 아니라 미래형 아이로
키워라>,
<독이되는 부모, 득이되는 부모>에
이어서
<엄마는 내 꿈을 몰라요!>
까지~~~
백은영 소장님께서 쓰시는 책 마다 가슴에 와 닿고
공감 팍팍이라..
이번 신간도 무척 기대감 Up,
Up~!!

IQ보다 다중지능이 필요한 사회에
직면한
현실에 대한
설명과
자유학기제와
학생부 종합 전형을 준비하기 위한 실천방안을 소개하고 있어요~
뜬구름 잡는 이론이 아닌 현재의
입시와
학교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 제시에
무척 기대되는 맘으로 목차를
보았어요~^^

세상은 점점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농경사회 -> 산업사회 -> 지식좡보사회로 변화되고 있어요~

이렇게 변화하는 시대에는 스스로 동기화하여
헤쳐나갈 수 있는
주도적인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 주도성이란
내가 스스로 선택하고 그 선택에 대해
스스로 책임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 시대가 원하는 사람은 창의인재 라고 해요~!!

창의인재의 4가지
특성이 있어요~

지식창조사회에 필요한 인재는 꼭 조기
영재가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강점을 발견하는데 애쓰며
자신의 관심분야를 찾고 관찰하며 그에 대한 독서와
평생학습 등을 하다보면
매가 사냥감을 찾고 하강하듯이 매서운 속도를
가지고
목표에 다다를
날이 오겠지요~!^^
이제 앞으로의 세상은 수명도
늘어나고
한가지
직업만으로 평생을 살 수 있는 시대와는 달라진다고 해요~
그렇기에 직업선택이 아닌 진로
개발의 관점을 가져야 해요~
본격적으로 진로로드맵
3단계에 대해서 5,6,7장에 나오고 있어요~
진로를 찾아갈 수 있는 순서에
따른
구체적인 방법을
백은영 선생님께서는
정리해서 소개해주셨어요~^^

진로개발을 하려면 나의 강점을 알아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다중지능검사에요~
8가지 다중지능과 각 지능에 대한
상세설명이
책에
나와있어서 이것을 토대로 아이의 강점을 찾아보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표로
체크할 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직접 실행해볼 수 있기에 각자에게 적용하기 딱
좋네요~!!

진로를 생각할때 어느 특정부분에 두각을
나타내거나
흥미가
남다르다면 좀 쉽게 자신의 강점지능을 찾겠지만...
몇가지를 좀 잘하고 여러가지에 흥미도
있는
학생들이 많아요~
특별히 무엇을 잘 하는지? 잘 모를떄도
있고요...
이럴때 진로일기, 독서이력을 분류번호로 기록하는
것은
자신의 강점을 찾고 조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꿈이 수시로 바뀌고 딱히 눈에 띄는
강점이
보이지 않는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어요~
우연 속에 진로의 실마리를
찾아가다보면
눈에 띄고
알게되는 날은 올테니까요~^^

나의 적성을
알았다면,
진로로드맵
2단계: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지금은 콘텐츠
시대인데...
콘텐츠는
과연 무엇일까요?
콘텐츠는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능력으로
남과는 다른 차별화된 것을 보여줄 수 있는 내용물
이에요~
곧 콘텐츠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지식이나 기술, 재능, 아이디어,

가장 유망한 직업은 옛날처럼 '사'자가
붙은
어느 특정직업이
아니라...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내어 콘텐츠화 하는것이 가장
유망한
직업이라는 백은영
선생님의 말씀에
무척
공감이 가네요~^^
자신의 강점을 찾고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가기위해서는 학교
밖으로 눈을 돌려야해요~
요즘은 외부 교육기관도 많고 멘토로 삼고
싶은
그 분야의 전문가를
찾아서 개인적인 인연을
맺으며 영향을 받을 수도 있어요~~
선생님의 아드님 예를 보면서 저도 아이와
함께진로를 찾으며
동기부여 될만한 분들과의인연도 함께 맺어가는 노력을 해봐야
겠다는생각이
들더라고요~^^ 
특히 진로를 잘 못찾거나 자신만의
컨텐츠가
쌓이지 않을
때,
체험활동을 하는
방법 등에 대한 적절한 팁도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어요~
실제적인
진도로드맵을 활용하기 좋게
소개된 책의 내용이 한 번 읽고 끝이
아니라...
계속
두고두고 찾아볼 거리가 많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