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3 : 환경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3
김현민 외 지음, 윤순진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초등 융합과학 스토리버스 환경편

 

8가지 스토리로 학교공부 꽉 잡아주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3번째 이야기 환경을 만나 보았어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3번째 이야기 환경 편은

8가지 소주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뜨겁고 건조한 사막의 모습이 실제 그대로 표현된 사진에

입이 딱~ 벌어지네요~~~^^

거기에 교과연계된 항목까지 나오니

학교공부에 확실히 도움이 되겠지요~?^^ㅎㅎ

 

 

환경은 우리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이라

울 꼬꼬양도 관심있게 만나보았어요~^^

만화를 읽으면서 건조기후인 사막의 환경에 대한 내용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어요~

 

 

 

스토리버스 에는 8가지 스토리에 따른

8가지 캐릭터들이 등장해요~

각 캐릭터 마다 소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지요~

 

 

 

자, 그럼 이 8가지 캐릭터 중에서 저희 꼬꼬양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무엇일까요?

두구두구두구두구~~~

바로 바로

꼬마영웅 슈퍼보이~~!!^^

왜 가장 좋은지를 물어보니...

슈퍼보이 캐릭터가 가장 재밌고 귀엽다고 하네요~^^ㅋㅋ

하는 짓이 너무 웃기다나요?^^;;

 

 

 

와~~~!!

꼬마영웅 슈퍼보이다~~~^^ 이러면서~^^
 

 

 

 

시커먼 하늘,

대기 오염,

스모그와 산성비 등 대기 오염의 원인을 찾아

슈퍼보이의 활약을

집중해서 보고 있는 꼬꼬양~

결국 슈퍼보이가 오염물질을 정화 작업 없이 내보내서

대기를 오염시키는 악당을 혼내주는 이야기에

완전 매료당한 모양 입니당~^^ㅎㅎㅎ

 

 

 

저희 꼬꼬양 스토리버스 환경 편에서도

8가지 캐릭터에 나오는 각 소주제별

12쪽 분량의 만화를 무척이나 재밌어 해요~

사실 만화책 읽듯이 깔깔대며 무척이나 재밌게 읽지만...

꼭 핵심내용과 함께 교과연계된 지식과 연관 배경지식 까지

꼼꼼히 챙길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line_characters_in_love-15

 

 

 

꼬꼬양이 좋아하는 꼬마영웅 슈퍼보이가 날아가면서

꼭 필요한 것을 알려주는 깨알같은 센스가

바로 이 책을 보는 즐거움 같아요~!!^^ㅋㅋ

 

 

열대우림의 파괴 부분을 볼때는

지난 여름방학때 갔던 코이카 박물관 에서

DR콩고 관람때 도슨트 선생님 말씀을

떠올리며 훨씬 이해가 쉽고 공감백배 더라구요~^^ㅋㅋ

역시 몸으로 느끼고 온것을 책으로 한번 더 확인하니

아이의 머리속에 쏙쏙 자리잡나 봅니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환경편을 보면서

꼬마 영웅 슈퍼보이의 빨간테 안경이

꼬꼬양이 마치 자신의 안경 쓴 모습과 같아보이지 않냐며

자기도 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슈퍼걸이 되겠다는

꼬꼬양의 모습에 오늘도 웃었네요~^^ㅎㅎ

 

 

 

 

 

 

 

** 이 서평은 스토리버스맘 으로 선정되어
무료로 제공받은 책에 대한 솔직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