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 : 우주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
유기영 외 지음, 이명균 감수 / 스토리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권 우주 편을 처음

스토리버스 출간할때 부터 관심을 갖고 보았었는데..

이제야 리뷰를 쓰네요^^;;

처음 이 스토리버스 책들을 접했을때

만화책 인데... 만화책 같지 않은 꽤 많은 지식과

내용을 담고 있어서 살짝~ 놀랐어요~!!

스토리버스는 융합과학과 융합사회로

나뉘어져서 현재 과학이 25권, 사회가 15권이

출간되어 있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이 아이들에게 무척이나 먹힌다는 점~!!

과학을 싫어하는 울 꼬꼬양도 이 책은 꽉 붙잡고 보고 있고,

아직 7세라 글씨도 동화책도 자유롭게 줄줄 못 읽는

크앙군도 이 책을 잡고 놓질 않네요^^ㅎㅎ

대박~!!

바로 그 울 집의 대박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권 우주 에요~^^

 

 

 

 

 

8가지 스토리로 학교공부 꽉 잡는 공부툰 이다보니

저희 아이들 같이 서로 취향이 전혀 다른 아이들도

한쪽에 강하게 나온 캐릭터의 책 보다는

지루하지 않게 이 책을 볼 수 있었던것 같아요~

또 유행이 있는 것도 아니고,

독자적인 캐릭터에 아이들이 새롭게 관심을

가지기도 했구요~^^

 

 

 

 

 

저희 7세 크앙군은 이 책을 보자마자 읽는건지,

보는건지, 글씨를 원활하게 혼자 읽지 못하는데도

무척이나 관심있게 보았어요~

특히 별똥별~!!

이부분을 저에게 다시 잘 읽어달라고 하면서

굉장한 관심을 보였는데요~

 

 

 

 

 

아마도 전부터 별똥별에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

라는 내용을 어디서 들은것 같기도 하고,

별똥별을 보고 싶어했었나봐요~

근데 그 별똥별이 우주를 떠돌던 먼지나 티끌이

지구의 중력으로 인해 대기 안으로 들어와 마찰을 일으켜서

빛을 낸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정확히 알게 된거죠~^^ㅎㅎ

그리고 새롭게 알게된 블랙홀의 매력에 또 빠지신듯 해요~!!^^ㅋㅋ

아랫쪽엔 교과연계가 어느부분인지도

나와있어서 교과서를 더 찾아볼 수도 있고,

고학년 아이들에겐 도움이 많이 되겠더라구요^^

 

 

 

 

 

스토리버스는 이렇게 처음엔 인트로 라고 해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만한 주제로 접근해서

아이들 스스로 궁금증을 가지고 책을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무엇보다 리얼하고 멋진 실제 사진에

저도 경이롭고 놀라운 느낌이 많이 들더라구요~^^

 

 

 

 

3학년 꼬꼬양은 스토리버스를 보면서

12쪽의 학습만화로 8가지 캐릭터의 내용이 나오다 보니

관심없고 어렵게만 생각했던 과학부분에 흥미를

조금씩 갖게 되더라구요~

 

 

 

 

 

꼬꼬양이 특히 관심을 가졌던 부분은

이 부분 이에요~^^

명왕성의 땡~ 탈락사건~!!!

 

 

 

 

지난번에 크앙군이 좋아하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다녀왔었어요~

좀 먼곳 인데다..

신랑님 쉬시는 월요일날 같이 쉬니..

늘 가기가 어려웠는데...

겨우 공휴일날 가서 다행히 도슨트 시간맞춰 들었답니다^^

그때 저와 아이들 모두 명왕성이 이제 더이상 행성이 아니라는

희한한 소리를 들었어요~

jessica_special-8

 

 

 

 

 

제가 학교 다닐때 분명히 외웠던

수, 금, 지, 화, 목, 토, 천. 해, 명.... 명..... 명명명왕성~!!!

맞쟎아~???

아이들 에게도 그렇게 알려주었었는뎅...

도슨트 하시는 분께서 왜 명왕성이

왜소 행성 134340 이라는 희한한 이름으로

바뀌었는지 설명해 주셨던걸 듣고

저도 엄마 학교다닐때와 달라졌다는 얘길

했던 기억이 났어요~

그때 들었던 그 내용이 이렇게 책에 소개되어 있으니

너무 반가워 하네요^^ㅎㅎ

 

 

 

 

 

책과 체험이 함께 연결이 되니...

꼬꼬양이 더 확실히 그 내용을 기억하게 되고,

자세히 알게 되는것 같아요~

그땐 그냥 명왕성이 이젠 행성에 못 들어가는구나~

정도만 알았다면...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금 명왕성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왜소 행성 134340로 불리는지의 이유에 대해서 정확하게

기억하고 알게 되었으니까요~

line_characters_in_love-15

 

 

 

 

 

 

스토리버스 우주편이 재밌는지,

나들이 갈때 차 안에서도 계속 관심있는 부분을

보고, 또 보고 하는 꼬꼬양 이에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권 우주 는

화성과 지구형 행성, 토성과 목성형 행성,

태양계, 별의 밝기와 일생, 별자리 이야기,

태양계의 여러 현상들, 우주 관찰하기, 우주인 되기 등의

흥미로운 내용들이 잘 담겨 있어요~^^

 

 

 

 

 

 

 

벌써 2권 지구편이 궁금하다는 꼬꼬양의 말에

무척이나 흐뭇해 지네요^^

사실 나름 어릴적 지구과학을 좋아했던 저도

무척이나 재밌게 읽었던 책 이에요~

7세 크앙군 부터 나이든 저까지

정말 많은 연령대를 아우르는 책 이네요^^ㅎㅎ

울 아이들의 융합적 사고와 배경지식을 위한

과학 책으로 스토리버스 넘 좋아요~!!^^

jessica_special-3
 

 

 

 

 

** 이 리뷰는 스토리버스맘 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받은 책에 대한 솔직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