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3-2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자습서로 처음 만나는 2학기 사회과목~!!

이번 2학기엔 전과와 문제집을 한권에 실은

우공비 자습서로 선택했기에

더욱 기대되었지요~^^

바로 상큼한 연두색의 이 책 이랍니다~

울 꼬꼬양이 자기 별칭처럼

꼬꼬닯이 그려져 있다고 좋아하네요^^ㅋ

 

일단은 교과서를 집에 잘 가지고 오지 않는데다

교과서 따로 문제집 따로 보기 귀찮아 하는

울 따님을 위한 교재로 선택한 우공비 자습서 이기에~!!!

무엇보다 충실히 교과서 내용이 잘 들어있나?

꼼꼼히 살펴보게 되었어요^^

brown_and_cony-49

먼저 단원 들어가기에 앞서서

요즘은 거의 모든 교재들이 첫장은 만화로 아이들의

마음을 녹여주는것 같아요~^^ㅋㅋ

적극 찬성 하구요~

저희 꼬꼬양도 만화라면 일단은 읽고 보니까요~

마음을 확~ 열어놓은 상태에서 학습으로 팍팍~!!

들어가는 전략 매우 환영입니다요~^^

일반 책을 만화로 읽히는것은 싫어 하지만...

사회학습에 있어서 어찌보면 딱딱한 지식의 부분을

쉽고 재밌게 만화로 단원 들어가기 정도는 딱~ 좋네요~!!^^ㅎㅎ

 

역시나 교과서의 내용이 잘 정리되어

들어가 있는지를 매의 눈으로 보았는데요~

교과서의 내용이 풍부한 자료와 함께

잘 소개되어 있어서 어려운 사회 용어도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는점이 참 맘에 드네요~!!

솔직히 꼬꼬양은 산과 강은 지명을 보면 대충 하는데,

[재]는 잘 모르더라구요~

그래서 자료로 나온 충청북도 제천에 있는

박달재를 설명하다가...

제가 원래 일케 올드한 취향은 아닌데요,

가요무대에서 보았던 [울고 넘는 박달재] 라는

노래가 생각 났어요^^ㅋㅋ

저 글케 늙지 않았어요, 오해들 하실라~~~^^;;ㅋ

유튜브에 그 노래가 있어서 잠시 보여주었어요^^ㅎㅎ

추억의 트로트 시간~!!

저희 꼬꼬양 에게도 들려주면서...

바로 높은 산에 있는 고개를

[재] 라고 한다고 설명해 주었죠~

그래서 가사가...

"천등산 박~달재를 울고넘는 우리님아~~~~"♪♬

울 꼬꼬양 첨 듣는 트로트 멜로디와 가사에

넘 재밌어 했어요^^

절대 안 잊어 버리겠죠?^^ㅋㅋ

 

 

더 알아볼까요? 코너 등을 통해서

배경지식도 충분히 실려 있어요~!!

또 꼭 알아두어야 할것은 간단명료하고 쉽게

순서에 따라 만화로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한 단원이 끝날때마다

그 단원의 주제를 마무리 하고

교과서의 중요한 부분을 정리하는 코너가 있어서

요거 맘에 쏙~ 드네요^^

카드 형식으로 해놓고, 뜯어서 묶어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되었다면 더욱 좋았을텐데, 좀 아쉬워요^^;;

어차피 모두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이라

이 부분만 나중에 다시 보아도 좋을것 같아요~

교과서를 완전학습 했다면,

이제 슬슬 실력 테스트 하면서 시험준비 해야 겠지요?

기본평가 -> 실력평가 1회,2회 ->

단원평가 -> 서술형 평가 로

기본개념 이해 확인부터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고,

단원을 마무리 하면서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접할 수 있는 구성이 차례로 아이의 실력을

올릴 수 있어서 문제를 풀수록 자신감이 생길것 같아요~!!


 

또 서술형 평가는 서술형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보면서

학교 시험에 나오는 서술형 평가를 꼼꼼히 대비하고,

아이들의 사고력도 높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전과와 문제집이 한권에 있어서

엄마와 아이의 마음도 부담스럽지 않고,

학교공부 꼼꼼하게 집에서 교과서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거기에 시험대비 까지 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구성이

저희 아이의 단원평가와 서술형 평가, 수시평가도

우공비 자습서 사회 하나면...

사회과목 당황하지 말고 빡~ 끝~!!

할 수 있겠어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