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3-1 - 3~4학년군, 2014년 초등 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201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드디어 개학을 하고 3학년의 많아진 과목에 적응하고 있는 꼬꼬양~!!

무엇보다 과학이라는 약간 생소한 과목을 접하다보니...

꼬꼬양이 좀 어렵다는 생각을 하는것도 같네요~

그래서 만나게 된 천재교육의 스토리텔링 해법과학~!!

 

요즘 새로운 개념으로 대두되고 있는 융합형 인재교육 교재 라는 점이

제 관심을 확~ 끌기도 했어요.

여러 교과 간의 통합적인 교육방식인 STEAM 교육을 적용하여

아이들이 과학 공부의 필요성을 깨닫고,

자연스레 과학 공부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한것 같아요~



그렇다면... 대체 융합 인재 교육 STEAM 이란 무엇일까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 제일 앞장에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네요^^

STEAM은 Science, Technology, Engeering, Arts & Mathematics의

약칭으로 융합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 기술, 공학, 예술·인문, 수학 간의

통합적인 교육방식을 의미 합니다.

먼저 이 책은 본책인 해법과학 + 워크북 + 정답과 풀이..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본 교재의 구성은요,

1) 준비학습

흥미로운 이야기를 읽으면서 앞으로 배울 내용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갖게 하네요~

흥미를 가지고 단원도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꼬꼬양도 열심히 읽으면서 어떤 내용이 펼쳐질런지?

호기심을 가지고 보고 있어요~^^ㅎㅎ

2) 개념학습

생생하고 다양한 사진과 그림으로 개념을 배우니까...

개념이 재미있고, 쉽게 이해되요~^^


꼬꼬양이 열심히 개념학습을 통해

개념을 재밌고 쉽게 이해하고 있는 중이에요~^^

3) 확인해 보자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기본 문제를 풀어보면서

확인해 보는 부분이에요~



4) 정리해 보자

한단원의 중요한 내용을 마인드 맵으로 정리해 놓았어요.

아주 깔끔하고 심플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한눈에 머리속에 착착 정리될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ㅎㅎ



5) 스토리 플러스

내가 배운 내용이 주변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스토리 플러스를 보면서 상상해 볼 수 있어요~

역시 융합인재교육 스팀(STEAM) 이라...

이런 내용들이 잘 구성되어 있어요~!!


이렇게 본교재로 1)준비학습 -> 2)개념학습 -> 3)확인해 보자

-> 4)정리해 보자 -> 5) 스토리 플러스 를 본 다음엔...

워크북을 이용해서 배운내용 복습도 하고,

학교 시험문제대비용 으로 활용 할 수 있어서 참 좋네요~!!^^

워크북1단계 개념정리, 2단계 개념확인, 3단계 서술형, 논술형 평가

구성되어 있어요~^^

특별히 서술형 논술형 평가에 대한 답안이 집에서 엄마가 가르칠때..

참 어려운 부분인데요~

이렇게 채점기준표와 출제의도가 자세히 나와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약간은 낯설은 과학과목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면서

또 융합 인재 교육(STEAM)에 맞춰 나온교재를 통해

여러 분야에 두루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융합형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구성된 스토리텔링 해법과학~!! 맘에 드네요~

아이도 저도 만족하면서 학교 진도에 맞추어 풀어나가는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을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로 자라날것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