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양봄내음.권병욱 지음 / 유엑스리뷰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 등 브랜드를 기획을 이제는 확실한 정체성을 가지고 해야 한다. 브랜딩이라고 하면 마케팅과 어떻게 다른지 기본 개념부터 잡고 들어간다. 이전의 브랜딩과 오늘날의 브랜딩은 변화한 것도 있고 고려해야 할 점도 많다. 막연하게만 느껴지던 브랜딩을 이해하고 어떤 점이 잘못되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도표와 사진을 넣어가며 이해하기 쉽고 지루하지 않게 들린다. 오랫동안 브랜딩 컨설팅에 근무해온 저자의 설명은 그간의 경험을 농축해놓은 것 같다.


"오늘날의 브랜딩은 사람을 위한 가치를 찾고, 의미를 부여하는 일입니다."

32p



가치와 관계를 통해 소비자를 생각하며 브랜드가 소비자의 손에 들어가 일상 속에 녹아들 때까지 모든 순간이 브랜딩이라고 한다. 단순히 다른 회사 제품과의 '차별성'을 가졌다고 그것을 마케팅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열리게 하는 공감대를 형성해서 사로잡는 것이다. 브랜드에서 1번쯤은 여는 팝업스토어도 사람들이 팝업스토어에 들어옴으로써 브랜드의 이미지가 가득한 공간에서 직접 체험을 하고 친근감도 쌓고 좋은 '경험'이 추억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꼭 구매를 하지 않아도 되는 체험형 팝업스토어가 늘어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시키고 싶다면 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것을 담고 있는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