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심리학 필독서 30 - 프로이트부터 스키너까지 심리학 명저 30권을 한 권에 필독서 시리즈 1
사토 다쓰야 지음, 박재영 옮김 / 센시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MBTI, 유형 테스트 등을 통해 자신을 알아가고 상대방의 특성을 이해하려고 한다. 나도 몰랐던 자신을 알고, 타인에게 좀 더 관대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심리를 알면 좀 더 세상을 알아갈 수 있을 거 같아서 심리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세계 심리학 필독서 30>은 프로이트부터 스키너까지 심리학 명저 30권을 한 권에 담고 있어 한 권만 읽으면 30권을 찾아 읽을 필요가 없다. 필독서 30권이라고 하니 꼭 관심 있다면 꼭 읽어봐야 할 도서다.


제1부: 인지행동 심리학

제2부: 발달심리학

제3부: 사회심리학

제4부: 심리학의 새로운 방향



심리학은 관심이 있어도 막상 처음에는 어떤 것을 알아야 할지 고민되었다. 아무것도 모르고 다가가기에는 어려운 분야라고 생각된다.  심리학 도서 1권을 몇 페이지 분량으로 요약되어있다. 고전부터 최신 이론까지 다 담고 있으니 어떤 심리학 도서를 읽어야 할지 모르겠으면 입문하기 좋다. 입문용으로 읽어보고 더 알아가고 싶은 책은 따로 찾아보면 된다.



차례대로 읽지 않아도 흥미 있는 부분부터 읽어도 괜찮다. 이해 가지 않는 사람의 심리. 무의식적으로 행동하던 것들에 대한 궁금증이 풀어져 갔다. 머리로는 이해해도 마음속에선 받아들이기 어렵기도 하지만 심리학은 알면 알수록 빠져들게 된다. 나의 의문점과 궁금점에 해답을 내려주는 것 같아 더 많은 심리 관련 도서를 찾아볼 예정이다.


심리학에 알고 싶고, 심리학 명저 30권을 모아놔 입문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세계심리학필독서30 #센시오 #심리학입문서 #심리학 #리빌더북스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심리도서 #심리학도서 #심리관련도서 #심리학필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