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가디언 책 읽는 샤미 42
이재문 지음, 무디 그림 / 이지북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마이가디언 / 이재문 글 / 이지북 출판사 📘

<초6 어린이 서평>

'마이 가디언' 은 책속 주인공 은하가 좋아하는 '가디언스'의 대표곡이다. 그안에는 '언제나 나를 지켜주는 가디언이 존재한다'는 가사가 담겨있다고 한다.
과연 그 가디언이 누구일까 ?

다미는 하늘초 6학년중 가장 주목받는 아이, 은하는 다미와 베프로 붙어다닌다. 은하는 친구를 잃지 않기 위해 안간힘을 다 쓰지만, 은하만 맞추려고 노력하지 다미의 행동에 배려란 눈곱만큼도 보이지 않는다. 그렇게 지내던중 은하의 눈앞에 이지은이 나타난다. 다미와 지은은 원수 같은 사이이고 다미는 지은을 안좋게 보며 불만을 터뜨리지만 지은이 그리 나빠 보이지는 않는다.

은하는 다미의 인기 덕분에 학교생활을 바로잡을 수 있게 되었다. 그만큼 다미의 인기는 어마어마 했고 그런 다미가 은하에게 손을 내밀었다. 은하는 자신의 학교생활을 구원해줄 동아줄 같은 그 손을 안잡을 수 없었고 친구의 배신을 다시 겪지않기 위해 어울렸다.
하지만 이후 지은과 이야기했던 행동 때문에 다미의 말도 안되는 행동은 더욱 심해졌다.

💬
내가 은하였다면 악마같은 다미의 행동이 이해되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항상 다미의 비위를 맞춰 주었는데 왜 저래 ?'
'왜 저런 행동을 하는 거지 ? ' 나는 책을 읽을때 계속 은하와 같은 생각을 하였다.
하나 다른 점은 다미를 향한 마음이 었다. 나는 다미를 겉에서는 웃음을 띠고 있지만 사실은 잔뜩 심술이난 악마라고 생각 했다.

그리고, 나는
은하에게 다미는 그저 내가 기댈 수 있는 하나의 받침대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후에도 은하는 다미 때문에 마음이 아팠다. 자신의 받침대가 사라졌으니까..

📍
하지만 은하는 결국 다시 극복해냈다. 자신의 단단한 받침대를 다시 만들어냈다.
이제는 무너지지 않는 그것. 그것은 나 자신었다 !
다른 사람 말고 나. 나를 다시 돌아보게 되었다.📍

나를 사랑하게 되었고 아끼게 되었다. 내가 하고 싶은 것.
먼저 나의 감정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 마음. 작가는 이 책으로 우리에게 이 메세지를 던지고 싶었을 것이다.

나를 사랑하자 내가 나의 가장 좋은 친구가 되어주자
이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이 메세지가 정말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여러번 반복한 문장에서 알았다.

나를 집중하도록 만들었다. 앞으로 계속 있을 나의 친구관계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해 보도록 만들었다. 은하같은 괴로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이책은 해결책이 되어 줄 것이다.

그런의미에서 나는 앞으로 나의 친구들에게도 나에게도 지은이와 같은 친구가 되어주고 싶다
나는 나에게 혼자여도 외롭지 않은 친구
혼자여도 아무렇지 않은 친구가 되어주고 싶다
혼자는 외롭지만 외롭지 않은 나라는 친구가 곁에 있어 주면 좋을 것이다.

그리고 친구들에게 나자신을 아끼는 것이 보이고, 당당한 나로 보였으면 좋겠다.
그리고 나를 친근하게 대해줄 수 있도록 만들고 싶다.

내가 생각하는 좋은 친구란 나를 소중히 여기고 당당한, 자신의 주장을 정확히 말하는 그런 어렵지 않은 친구이다. 나는 과연 그런 친구일까 ? 그게 누구더라도 !

나는 송쌤이 은하에게 해준말이 가장 인상깊다
P225
치우치지 않고 중심을 잡는것 춤을추는데 그것만큼 중요한게 있을까? 다들 알고 있지만 그게 어디 하루 이틀 만에 되겠어 ? 돌고 넘어지고 또 돌고 넘어지고 그렇게 수십번 넘어지고 일어나다 보면 어느새 내안에 무게중심이 잡히는 거야. 넘어져서 아프기도하고 울기도 하고 더는 못돌것처럼 좌절하기도 하고 나도 꽤 긴시간이 필요했어

송쌤이 대단했다! 그런 사람이 내눈앞에 있다면 아마 곁에서 반짝 반짝 빛이 날거야 !
나도 그런사람이 되어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진다

초등고학년 친구들에게 추천 !!


#베스트셀러 #이지북 #마이가디언 #도서추천 #어린이도서 #이재문작가


🪧도서협찬
감사합니다.11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