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사교육의 기술자들 수능해킹 가제본.단요 • 문호진 지음 / 창비📄-옛날의 시험은 인재를 얻으려는 방법이었지만,오늘날의 시험은 그 반대다.-책표지에 있는 글.-수능에대한 관심은 대한민국에 살고있다면 누구나 관심이 있다.수능날 진풍경들은 뉴스에 나오고 영어듣기 시험에 비행기 ✈ 착륙도 미루고 온 사회가 관심을 두고 수능을 보고 있다 --그런데 수능은 과연 그런 가치가 있는 시험일까 ? --P18 - 19.루미스큐브라는 퍼즐 장난감이 있습니다. 작은 정욱면체큐브를 3x3x3형태로 붙여 큰 정육면체를 만든다음 각면에 서로 다른 색을 칠한 것 입니다.숙련자들이 원상복구에 걸리는 시간은 길어봐야 일분을 넘기지 않습니다해결공식 즉 퍼즐의 상태와 색 배합에 따른 행동전략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수험생들은 이런지침을 숙달함으로써 복잡한 문제를 손쉽게 풀 수 있게 됩니다. 루빅스큐브 숙련자들이 눈깜짝할 사이에 퍼즐을 해치우는 것 처럼요. 앞으로 아런 작업을 수능해킹이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사교육 업계가 지난 10년간 해온 일이 바로 수능 해킹입니다.--불수능이니 물수능이니 하며 평가원은 수능이 끝나면 질타를 받게 된다 그래서 수능시험 문제가 이랬다 저랬다 하는 걸까 ? -수능이 점점 변화해서 지금의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진정한 공부인지 이 책을 읽으면서 계속 생각하게 되었다 -우리 아이들, 내아이가 하는 이 공부가 줄세우기식 요령만 익히는 공부가 아니길 바라면서.-공교육이 수능으로 이어지는 교육이 되었으면 사교육이 공교육을 넘어서는 교육이 되지않았으면 한다.-가제본책으로 책의 일부분만 받아 읽어 보았는데 다음이야기가 무척 궁금하다 --#사교육의기술자들수능해킹#창비 #수능해킹#킬러문항#사교욱#문호진 #단요-🪧감사합니다.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