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용어 도감 -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필수 키워드 256
다케우치 테츠야 지음, 김모세 옮김 / 정보문화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마케팅 일을 하다보니 관련 용어들을 알아야겠다는 필요성을 느껴 찾아 읽게 되었다. <디지털 마케팅 용어 도감>은 저자 다케우치 테츠야가 디지털 마케터로 활동하며 뽑은 마케팅 용어 256가지를 소개한 책이다. 직관적으로 이해가 안 될 수도 있는 개념도 일러스트를 이용해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도와주니, 신입 마케터라면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책은 아래와 같이 크게 7가지 챕터로 나누어져 있다.

-디지털 마케팅 기본 용어

-타깃에게 도달하는 광고와 SEO 용어

-정보 송출을 돕는 자사 소유 미디어 및 SNS 관련 용어

-깊은 연계가 필요한 크리에이티브/판촉/영업 용어

-정책과 사내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분석 및 개발 용어

-활동 중인 디지털 마케터가 알아야 하는 경영 및 경제 용어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중요 인물


마케팅 업무를 하다 보니 깨달은 건, 생각보다 마케팅이 커버하는 범위들이 굉장히 넓다는 것이다. 예전에는 마케팅하면 막연하게 SNS 홍보 및 광고, 캠페인 이정도로만 생각했지만, 소비자들의 눈에 직접적으로 보이지 않는 세심한 작업도 정말 많았다.


디지털 마케팅 용어 도감은 이러한 마케팅의 여러 분야를 적절하게 카테고리화해 보여준다. 필수 마케팅 용어는 거의 다 담겨있다보니 실제로도 도움을 많이 받는다. 마케팅 리포트에 꼭 등장하는 CTR, CPI 이러한 용어들도 회의 때 처음 듣고 뭐지? 싶었지만 집에 와 책을 펼쳐보며 따라하니 무리 없이 처리할 수 있었다. 일러스트로 설명을 해주니 이해하기에도 좋다. 예를 들어, 클릭 단가를 나타내는 지표인 CPC는 물고기를 잡는 로봇이 "물고기가 미끼를 세 번 물었으니 30,000원입니다"라고 말하는 그림으로 표현하였다. 이런 귀여움이 책을 자꾸자꾸 꺼내보게 만드는 것 같다ㅋㅋ 유난히 계속 손이 가는 책!


마케팅 결과 분석에 사용되는 다양한 분석들도 소개해주고,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하는 256개의 용어들을 쉽고 재밌게 설명하고 있으니 신입 마케터 책으로 정말 강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