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싱가포르 - 2023-2024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상미.양인화.전상현 지음 / 길벗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거 아시나요? 내년 3월에 싱가포르는 아주 핫할 예정입니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eras tour가 무려 6일이나 진행되며 전세계인들이 방문할 예정이거든요! 실제 싱가포르에 거주하고 있으신 분이 이렇게 떠들석했던 적은 없다고 하셨을 정도로 관심이 뜨겁습니다. 스위프티인 저도 갖은 노력 끝에 감사하게도 티켓 하나를 얻어서 갈 계획..ㅎㅎㅎ 싱가포르는 꼭 테일러 콘서트가 아니여도 한번쯤은 가보고 싶었던 나라 중 하나에요. 아시아 금융의 중심지이자 글로벌 기업들의 아시아 본사 대다수가 이곳에 위치해 싱가폴 해외취업에 관심이 많았거든요.

 

그런데 첫 해외여행이다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그저 막막ㅠㅠ 여행 계획 세우는 게 귀찮아서 여행 자체를 포기하게 되는 사람인지라 코스를 어떻게 짤지 심란했는데, 이번에 길벗사의 무작정 따라하기 싱가포르편 개정판이 출간되었다고 해서 참고하게 되었습니다! 진짜 이 책 완전 제 구세주.... 덕분에 한 시름, 아니 큰~~시름 덜 수 있었어요. 저자분이 총 3분이신데, 싱가포르의 숨겨진 스팟을 찾기 위해 몇달 동안 체류하시며 고군분투하셨다고 해요. 특히 그중에 두 분이나 싱가포르가 첫 해외여행지라고 하셨는데, 저 또한 그렇게 될 예정이니 더 공감이 됐달까요ㅎㅎ

 

책은 크게 총 2권으로 theme book과 course book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1권인 theme book에서는 관광, 맛집, 쇼핑, 경험(체험) 이렇게 총 4가지 테마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각 테마별로 즐길 수 있는 싱가포르 여행지들이 쫙 모아서 정리되어 있어요. 자신이 원하는 테마를 골라서 여행코스를 짤 수 있답니다. 각 여행지들의 사진은 물론, 여행지에 얽힌 일화와 유래, 주소 및 가는 법과 입장료, 주차장, 나아가 그곳에 가서 무엇에 초점을 맞춰 관광해야 하는지, 얼마나 인기 있는 관광지인지를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진짜 세심함에 감동... 중간중간 말풍선으로 깨알 팁들도 알려주고 있답니다.

특히 맛집!!!! 싱가포르의 대표음식과 맛집이 정말정말 정리 잘 되어있어요!!! 미슐랭 받은 식당과 가격도 나와 있어서 일일히 검색해보지 않아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답니다. 인스타 사진 명소도 있어서 촬영스팟도 스캔 가능ㅋㅋㅋㅋ!

 

정말 좋았던 점은, 1권의 여행지 페이지를 보시면 그 여행지와 관련된 2권의 페이지가 적혀있는데요. 그걸 따라 2권으로 가보면 그 여행지와 관련된 여행코스들이 쭉 설계되어 있답니다. 이게 진짜 핵심!!!! 진짜 대박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1권에 마리나베이 페이지를 보시면 2권의 52페이지를 따라가보라고 적혀있는데요. 2권에 52페이지에 가보면 마리나베이의 주요 볼거리들을 하루만에 볼 수 있는 여행코스가 쫙- 짜여져 있습니다. 우리가 직접 여행지들을 찾아보고, 그걸 취합해 거리 계산하고, 어디부터 가야할지 따로 머리 싸매고 고민할 필요 없다는 것!!! 또 어디선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게 더 좋고, 창이공항에서는 어떻게 가야하고, 이동시간은 몇분정도 걸리는지 진짜 싹 다 나와 있어요.

 

결론적으로 진짜 이 책 한권만 있으면 파워 P들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저는 J이긴 하지만 여행 코스 짜는 게 젤 힘든데... 지금 자신감 얻어서 아무런 계획 없이 출국해도 가서 이 책만 보고 따라하면 될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 저처럼 싱가포르 가시는 분이라면 이 책 무.조.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완전 강추!!! 전 이 책만 믿고 내년 3월.. 싱가포르 잘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