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하루 딱! 10분 일본어 일상 단어 (단어장) - 100가지 상황을 담은 일상 단어장!
해커스 일본어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 시절 일본 문화 덕후였던 나는, 일본의 각종 가수, 드라마, 만화 덕질에 정말 많은 시간을 쏟곤 했다. 하지만 일본 콘텐츠를 그렇게 열심히 봤던 것 치고는 별로 좋지 않은 일본어 실력을 갖고 있는데...! 조금이나마 변명을 해보자면 이미 많은 실력자분들이 훌륭한 수준의 한국어 자막을 잘 달아놓으셔서 딱히 공부를 할 의지가 없었다. 하지만 성인이 되니 이러한 것들을 제 3자의 번역을 거치지 않고 직접 봐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고, 해커스에서 나온 <하루 딱! 10분 일본어 일상 단어>책으로 매일 조금씩이나마 단어를 외워보기로 결심했다.

 

영어 때문인지 언어공부하면 제일 먼저 해커스 책이 떠오른다. 믿고 보는 해커스인 만큼, 이 책 역시 구성이 심플하게 잘 정리되어 있었다. 이 책은 일본어를 처음 배우는 초보들을 위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테마별로 구성해놓았다. <일상 라이프>, <문화/여가 라이프>, <소셜 라이프> 이렇게 총 3가지 파트로 되어 있었는데, 각 테마마다 다시 챕터별로 단어를 정리해놓았다. 이를 테면 '옷' 챕터에서는 옷과 관련된 단어 '옷, 패션, 겉옷, 치마, 입어 봄 등' 한 챕터 당 15개의 일본어 단어가 적혀 있었다.

 

그리고 단어 공부를 하는 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MP3파일도 QR코드로 제공하고 있다. 단어와 예문을 녹음해놓은 이 MP3 파일 덕분에 실제로 이 일본어를 어떻게 발음해야 하는지를 잘 숙지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외국어 공부를 할 땐 그 나라의 발음에 익숙해지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MP3파일을 스마트폰에 담아놓고 틈틈히 계속 돌려 들었다.

 

책의 맨 뒷 부분에는 부록으로 '일본어 기초 단어'가 수록되어 있었다. 제일 기본인 숫자 읽기부터 시작해 시간, 날짜, 기념일, 가족 등을 일본어로 읽는 법을 적어놓았다. 이 뒤에는 교재에 수록된 모든 단어를 가나다 인덱순별로 정리해놓아 한눈에 복습하기 좋았다.

 

단어를 공부할 때 그냥 무작위로 배열된 단어를 암기하게 되면 기억속에서 빨리 휘발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테마별로 암기하니 단어들끼리 연상이 돼서 더 잘 암기되는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테마별로 단어를 정리해놓은 이 단어책에 무척 만족했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