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잼 쉬운 영어 첫걸음 - 아주 쉽게 따라하는 영어 표현의 모든 것 잼잼 쉬운 영어
이원준 지음 / 반석출판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들어 해외, 혹은 국내더라도 외국계 기업 취업 쪽을 생각하고 있는 중이라 부쩍 영어 회화 공부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현재 한 유튜버님의 적극 홍보로 큰 유명세를 얻게 된 방법 '쉐도잉'을 통해 영어공부를 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쉐도잉은 다양한 말들이 한꺼번에 쏟아 들어오는지라 무언가 상황별로 정리된 영어회화교재를 공부하고 싶어졌다. 아무래도 상황별로 외워두면 기억하기가 더 쉽고, 사용하기에도 더 편하지 않을까 싶어. 그러다 이 책 <잼잼 쉬운 영어 첫걸음>을 좋은 기회로 만나게 되었다.


본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상황별로 정리해놓은 책으로 스피킹 공부를 하는분들에게 강추한다. 책은 주제별로 총 6개의 파트(자연스러운 만남, 세련된 교제, 유창한 대화, 감정, 일상생활 화제, 여행 및 출장)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파트마다 상황별로 자주 사용되는 표현들이 여러 개로 쭉 정리되어 있었다.


사실 시중에 비슷한 부류의 책들이 이미 많이 나와 있지만, 이 책이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되었던 이유는 책에 내가 최근 약 2개월 간 미드 쉐도잉을 하면서 자주 접했던 문장들이 정말 많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미드에서 들렸던 단어 및 문장들을 이 책에서 계속해서 마주칠 때마다 이 책에 대한 신뢰도가 급속도로 상승했다. 또한 하나의 상황에 대하여 비슷한 표현 여러 개, 상이한 표현 여러 개를 모두 넣어놓아서 다채로운 표현 공부가 가능했다.


또한, 책의 내용뿐만 아니라 편집 역시도 마음에 쏙 들었다. 회화 표현들을 적어놓은 영어 글자가 굉장히 큼지막하게 적혀있어서 가독성이 매우 좋았다. 또한 초보자들을 위해 일일히 사전을 찾아보지 않아도 영어를 발음할 수 있게끔, 표현마다 밑에 한글로 영어 발음을 모두 적어놓았다(물론 연음을 고려하지는 않은 발음표기여서 조금 어색하기는 하다).


결론적으로 나는 이 책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그동안 미드 쉐도잉을 통해서 배웠던 표현들이 머릿속에서 여기저기 흩어지는 듯한 느낌이었다면, 이 책을 통해 상황별로 묶어 공부하면서 좀 더 정돈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영어에 대해 정말 1도 모르는 왕초보는 아니지만, 기초 회화 실력이 많이 부족한 것 같다면 이 책을 통해 한번 공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