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구의 주식투자 일주일 만에 뽀개기 - 주린이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주식 책
전인구 지음 / 아라크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열풍이 불면서 정말 주위에 주식을 안 하는 사람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요즘이다. 주변에서 주식으로 짭짤한 맛을 봤다는 소리를 하도 많이 들어 방학을 맞아 나도 슬슬 주식 공부를 시작해볼까 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는데, 주식에 대해 배우기 위해 이 책 '전인구의 주식투자 일주일 만에 뽀개기'를 읽게 되었다.


저자 전인구는 구독자 약 30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전인구경제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분으로 2006년 주식투자를 시작한 이래 매년 연평균 30%의 수익률을 내고 있는 엄청난 능력자이신데, 주식을 알려달라는 주변 분들의 요청이 쏟아져 이 책을 편찬하게 되었다고 한다. 나는 어머니의 소개로 이 분을 알게 되었는데, 경제나 주식과 관련된 개념이나 팁들을 핵심만 쏙쏙 담아 짤막하게 요약해주어 가끔씩 즐겨 보고 있는 중이었다. 평소 유튜브 영상도 즐겁게 보고 있는 만큼 믿고 기대 반 설렘 반으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책은 '주식 어떻게 사고 파나요, 주식투자 기초 다지기, 10배 오르는 좋은 종목 발굴하기, 고수들의 투자 방법 따라 하기, 상황별 업종별 실전 투자' 이렇게 총 다섯 가지의 챕터로 나누어져 있다. 주식 초보들을 위한 책이니만큼 가장 기본적인 주식 계좌 개설부터 시작해 주식을 본격적으로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그 과정들을 정말 하나하나 차근히 설명해주고 있다. 주식에 입문할 때 꼭 알아야 하는 용어들, 이를테면 보통주, 우선주, 신형우선주와 같은 주식의 종류부터 시작해 PER, PBR, ROE 개념들, 빠질 수 있는 함정들, 어떤 기업에 투자해야 하는지 그 분석법들까지 주식의 전 과정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쉬운 내용들뿐만이 아닌 꼭 필요한 내용들까지 모두 다루어주어 만족스러웠다.


사실 주식 개념은 처음 접할 때 약간 어렵다는 생각이 들 수가 있는데, 바로 앞에 있는 사람에게 말하듯 친근하고 포근한 말투와 쉬운 예시들을 사용해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초보인 나도 막힘없이 읽어나갈 수 있었다. 게다가 차트나 패턴 같은 사진 자료들도 많이 삽입해 글로는 이해되지 않았던 부분들까지 정말 꼼꼼히 설명해주고 있다. 무엇보다 단순 개념만이 아닌 중간중간 저자만의 실제 투자 꿀팁들을 계속해서 알려주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들 역시 부족함 없이 풀어나가고 있다.


평소 전인구 유튜브 채널을 즐겨 보시는 분들이나 영상을 보듯 쉬운 설명을 원하는 주린이들은 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어렵고 막막하게만 느껴졌던 주식 관련 개념들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