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민화 가을 컬러링북 -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리는 우리 민화 컬러링북
김정아 지음 / 아이콘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하세요~ 이번엔 가을이 다가옴에 이쁜 민화 컬러링북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우리 민화 가을 컬러링북인데요~ 

표지 부터 너무 예뻐서 봄. 여름 컬러링북도 구매 하고싶은 욕구가 드는 책입니다~

하루 30분 민화로 힐링 하라고 되어있는데 하면서 저는 30분이 어떻게 지나 갔는지 모르게 시간이 지나가버렸습니다~ 

두께는 요정도 두껍지도 않고 보통이구요~ 책은 180도 쫘~악 잘 펴집니다~ 

페이지수는 80페이지 이구요~ 색연필이 아주 잘 칠해지는 종이랍니다~


A4 용지랑 비교 해보면 길이는 좀더 짧고 넓이는 비슷 했습니다~ 도안이 여러 가지라서 책이 조금 넓다고 해도 칠하는데 문제는 없더라구요~ 



김정아 작가님 이력입니다~ 엄청난 대표님이시네요~ 한국을 대표해서 뉴욕에서 열린 국제 문구전에도 참가 하셨다고 합니다~ 유튜브도 있으시니 가서 보는것도 좋겠어요~ 


다음은 작가님 말 입니다~ 어떻게 민화를 시작 하셨는지 색연필로 칠하는 민화를 어떻게 완성 할수 있었는지가 나와 있습니다~ 외국인들을 위해서 영문으로도 나와 있어요~ 외국 분들에게 선물 해주어도 참 좋을듯 합니다


다음은 차례 입니다~ 이쁜 그림들이 한가득 이지요~ 도안은 26가지나 되네요~ 종류도 다양 합니다 각 도안들 마다 예시작들이 있어서 색 정하는건 고민 하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요 책은 2 part로 나눠있는데요~ Part 1은 초보자를 위하 색연필 미니 레슨입니다

간단하게 민화에 대해 설명도 있어요~색칠하면서 모르는것도 알게 되는 민화 컬러링북이네요~


도구 소개 입니다~  보통 도구들중에 눈에 띄는건 네일도트펜 입니다~ 얇고 밝은 선을 하얀색 펜을 쓰는게 아니고 네일 토트펜으로 자국 내어서 표현 하는 방법이네요~ 

저는 네일 토트 펜이 없어서 꼬리빗 뒷부분. 네일에서 쓰는 스틱을 사용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색연필 컬러링에 많이 나오는 선긋기 바탕색.. 그레데이션 칠하기 입니다~ 

처음 색칠 하시는 거면 연습을 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민화에 꽃이 많이 나오는데 꽃잎 칠하는 방법 네일 토트펜 사용 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네일 토트펜을 사용 하실때에는 뒷장에 두꺼운 종이나 천을  대고 쓰시는걸 추천 하시네요 

저는 책받침을 이용 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컬러링 도안들이 나오는 Part 2 어서 보러 가보실까요?

너므 너므 예쁜 도안들이죠~ 색도 이쁘고 저는 두개의 도안이 눈에 들어와서 해보았습니다~


화접도라는 민화 도안입니다~ 좋이가 색연필이 매끄럽게 잘 올라가서 칠하는데는 문제 없었습니다~ 네일토트펜을 사용 하는것도 엄청 편하더라구요~ 한번에 잘 그어야만 가능한일이지만요

가까이서 보면 약간 지저분하게 그어진곳도 있어서.


두번째로 책가도 공작 깃털과 산호 입니다~ 깃털답게 칠하는것이 힘을 많이 빼고 칠해야 가능 한것 같아요~ 힘조절실패로 약간 엉성해 보이지만 그래도 엄청 신나게 칠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이책의 장점은 색연필 하나로 엄청 멋진 작품을 완성 할수 있고~ 저도 칠하면서 손의 힘조절을 필요 하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도안이 엄청 다양해서 좀더 세밀한 작업도 하게 될꺼 같구요~ 

안쓰는 색도 쓰게 되었습니다~ 작가님의 다른 컬러링북도 구매 하고 싶은 욕구가 마구 밀려오네요~ 





이렇게 멋지고 가을 느낌 나는 민화 컬러링북을 접하게 해주신

 힐링 컬러링 까페와 아이콘북스 출판사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직접 체험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