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전쟁 세계사 2 한눈에 보는 전쟁 세계사 2
이광희 지음, 방상호 그림 / 풀빛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한눈에 보는 전쟁 세계사 책을 읽고 나서 전쟁이라는 게 단순히 싸우는 것만이 아니라는 걸 새롭게 알게 되었어요. 사실 처음에는 전쟁 이야기가 무섭고 어려울 것 같아서 걱정했는데, 이 책은 그림과 지도가 정말 쉽게 정리돼 있어서 초등학생인 저도 이해하기 편했어요.

책을 읽으면서 놀랐던 점은 전쟁이 왜 일어났는지, 그 당시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했는지, 나라의 선택이 어떻게 미래를 바꾸는지까지 자세히 설명돼 있다는 거예요. 특히 트로이 전쟁, 로마의 확장, 세계대전 같은 큰 사건들이 시간 순서대로 정리돼 있어서 ‘아, 역사가 이렇게 이어지는구나!’ 하고 자연스럽게 연결해서 이해할 수 있었어요.

전쟁은 나쁜 일이지만, 그 안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남으려고 노력했는지, 또 서로 평화를 만들기 위해 어떤 선택을 했는지 알게 되면서 생각이 깊어졌어요. 전쟁이 단순한 힘겨루기가 아니라, 나라와 사람들의 미래가 걸린 큰 결정이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책을 다 읽고 나니 세계 지도를 보는 눈도 달라졌어요. 나라들의 역사와 전쟁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다는 걸 느꼈고, 그래서 지금의 세계가 만들어졌다는 사실이 정말 신기했어요. 초등학생인 저도 재밌고 쉽게 읽을 수 있어서, 세계사에 관심이 생긴 친구들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