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리허설 - 성공의 무대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김영기 지음 / 행복에너지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l 성공무대당신기다리고 있다 l

성공을 위한 리허설

 

이책은 나름대로 성공했다고 하는 스물한분의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다.

한명의 작가가 집필한것이 아닌 스물한분의 각자 자신의 이야기를 술술 써나간 책이다..

특별한 형식에 제한없이 자신의 이야기를 자신이 말하고 싶은대로 자연스럽게 말한다...

이점은 장점이 될수있지만 단점이 될수도 있지만 말이다

이책에서는 성공(Success)과 꿈(Dream) 그리고 미소(Smile)이라는 세가지 파트로 그분야에서 성공하신분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물론 여기서 성공이란 물질적인 성공을 의미하는것이 아닌 행복을 지향하는 삶에서의 행복이라고 볼수있다(저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

하지만 스물한분의 이야기가 모두 공감이 가거나 하지는 않는다...(다른 독자님도 그러실것 같네요)

어느분의 이야기는 '와~ 정말 대단하시다!'라는 감탄과 함께 읽을수있었지만 어떤분의 이야기는 지루하고 공감가지 않아 한페이지 한페이지 넘기는것이 힘들기도 했다.(일단 한국사람 이야기는 끝까지 다 읽어봐야하니까요 ^^)

특히 달팽이 박사의 인생 역정은 정말 재미있게 봤다...

이경삼 박사님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졌다... 달팽이로 성공할 수 있다는 그 확신 하나로 자신의 모든것을 걸고 도전하셨다...

정말 많은 시련이 있었고... 성공이란 행복도 잠시 찾아왔다가 사라지고 또 다시 더 큰 시련이 찾아왔다..

책을 읽으면서 정말 엄청난 노력을 하셨구나 라는게 느껴졌다...

솔직히 공무원인 동생의 적금까지 해약하고 부모님과 처갓집에도 손을 벌리고...가족들에게도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거라 생각되었다...또 우리나라 기후에서 식용달팽이를 키우는것도 쉽지 않았을텐데..

그 큰 위기 속에서도 끝나지 않은 노력을 극복해나가시는걸 보고 배울게 많다는것이 느껴졌다..

아마 그 상황이었으면 거의 모든사람들이 자포자기하는 심정으로 자신의 삶을 포기했을지도 모르겠다...

박사님의 말대로 '지성이면 감천이다'라는 한자성어가 딱 들어맞는 이야기였다.

인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는 김재우 원장님의 한방성형...

소재가 낯설어서 재미있게 읽어보았지만 많이 아쉬웠던것은 이책의 제목인 성공을 위한 리허설과 좀 맞지않다는점이었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성공을 위해서 독자들이 어떤점을 배울수있을까? 하는 점이었다..

단지 한방성형의 장점과 세계 여러곳에서 선전하고 있다는 내용밖에 되지 않아 아쉬웠다...

꿈을 찾아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세상에서 가장 값진 웃음이라는 주제로 많은 이야기가 나온다..

다만 아쉬운점은 위에도 말했지만...제목과 좀 맞지않는부분이 많다는 점이다...

사람들은 책을 통해서 자신이 하지못한 다른사람의 이야기를 간접경험을 하게 된다.

이책은 성공을 위한 리허설이라는 제목이 있기에 이책을 읽으려는 많은 사람들은 방법론부터 시작해서 많은 기대를 할텐데..

현실에 적용하기에는 많은 부족함감 있지 않았나 싶다..

또 한명 한명의 이야기를 넣다보니 내용에 대한 여러 기준이 없어서 좀 뒤죽박죽이라는 느낌이 강한것도 좀 아쉬운 대목이었다.

그래도 여러 이야기중에 자신에게 도움이 될수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다.

나도 이책을 읽으면서 끊없는 자기계발의 필요성과 자신이 목표로 하는것에 성공할수있는 확신만 가진다면 꼭 이룰수있을것이라는 자신감을 다시 한번 확신할 수 있었다.(이경삼 박사님은 정말 대단하신것 같다. 조금은 무모해보이기도 하지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