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기심디테일의 포토샵 CS5
귀동걸 지음 / 한빛미디어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이렇게 쉬운 포토샵, 왜 이제야 만난거죠?
호기심디테일의 포토샵 CS5
대학교때...학과에서 사진촬영 및 사진수정은 오로지 내몫이었다
조그만한 CANNON의 IXUS55 디지털카메라로 반이나 학과의 모든행사에서 사진을 찍고 수정하는 작업하여 친구들에게 공유하는것이 내 임무였다...
모든게 하나하나 소중한 추억이라 생각했던 나는 항상 디지털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며 기회가 될때마다 사진을 찍었다...
그런데...포토샵으로 사진을 수정하는 능력은...생각보다 바닥이었다...
항상 사진에 제목으로 글을 넣었는데...글의 테두리와 글씨체, 그라데이션, 엠보싱 정도만 수정하는 작업이었다..
조금 더 작업하면 명암이나 밝기정도만 수정할뿐이었다..
나에게 포토샵은 정말 어려운 프로그램이었다...
우리 리뷰앤프리뷰카페에 특별리뷰이벤트로 포토샵관련 서적을 서평 진행한다는것에 너무 반갑게 신청한것 같다..
지금도 나는 사진을 많이 찍고 다니지만...포토샵을 제대로 활용할줄 모르기 때문이다...
그리고...나에게 예쁜 와이프와...이제 갓 돌을 지난 아들이 있기 때문에 포토샵의 활용은 무궁무진하다고 느껴졌기때문이다.
예전에 포토샵을 잘활용해보자고 구입해놓고 먼지만 쌓인 타블렛을 꺼내서 본격적으로 포토샵 연습에 나섰다.
정말 유용한 포토샵 SKILL들이 많고 따라서 하기 쉽게 잘 설명되어있다.
다른 포토샵책을 보지않아서 그런가 나는 정말 잘 알기 쉽게 볼수있었다..
무엇보다도 '디테일의 팁' 정말 유용한 정보가 많으므로 꼭 읽어두거나 숙지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수있다!!(나름 이책의 핵심일까요?? ㅎ)
또..이런 포토샵이나 문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글꼴(폰트)!! 이런 좋은 글꼴을 무료로 다운받을수있는 사이트(영문폰트와 한글폰트를 받을수있는.. 결코 불법이 아닌^^)를 소개해준다.. >_<
부록DVD에는 본문예제의 소스 파일과 완성 파일을 담아두었고 여러가지 소스와 패턴등을 넣어주었는데 가장 맘에 드는건 스티커!! 잘라다가 사용할수있는 스티커를 제공해준다..
나중에 아기사진을 꾸밀때 유용하게 사용할수있을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CHAPTER2와 CHAPTER3이 가장 맘에 들었고(이 두개의 챕터가 진정 포토샵에서 많이 써먹는 기술이 아닐까??)... 퀄리티가 훨씬 다르지만 예전에 내가 많이 사용했던 글자 부분이 나오는 CHAPTER5가 조금 흥미가 떨어졌다... (완전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견이다.)
CHAPTER6은 의외로 아기자기하면서 재미있는 소스로 형광펜 소스, 스탬프소스, 포스트잇 소스 만들기가 괜찮았다... 아.. 말풍선 소스도 이래저래 써먹으면 매우 유용할것같은 기분이..^^
CHAPTER1은 프로그램 서적에 꼭 빠지지 않고 나오는 프로그램 설치방법과 화면 및 메뉴 사용법.. 그리고 약간의 팁을 알려준다...
포토샵을 사용하면서 역시 가장 머리 아픈것은 가득이나 도구의 활용법도 잘 모르는데 영어로 되어있다는것...책과 함께 차근차근 하나씩 한다면 별 문제없이 배움의 길로 갈수있을것같다.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를 즐겨보며 나름대로 내가 좋아하는 정보를 많이 찾아본다..
이번에 아직 능숙하지는 못하지만 포토샵을 좀 더 많이 배울수있게 도움을 주신 박귀염님에게 감사드리며 블로그 일촌신청과 더불어 네이버 오프 캐스트에 '귀동걸의 포토샵 호기심'을 추가해서 구독하며 내가 좋아하는 스킬들을 추가로 더 배워야겠다..
포토샵을 정말 좋아하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작가님의 오픈캐스트를 구독해서 하나라도 더 좋은 스킬을 배우는게 어떨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