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스마트쿠스로 진화하라 - 21세기 디지털 실크로드를 건너는 직장인들을 위한 안내서
김지현 지음 / 해냄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모 21세기 디지털 실크로드를 건너는 직장인들을 위한 안내서

스마트쿠스로 진화하라

스마트워크 바람이 불고 있다.

요즘엔 주변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 드물정도이다. (물론 연세가 드신분들은 피쳐폰을 많이 사용하시지만...)

직장에서도 이메일과 전자결재, 사보 등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수있도록 어플을 개발하는등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도 스마트워크 열풍과 함께 직원들에게 아이폰과 갤럭시S2를 보급하였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닌다고 다들 유용하게 사용하는가? 그건 아니라고 본다...

대다수의 직원들이 '카카오톡' 이나 단순 인터넷 서핑...게임 등의 어플 정도만 이용할 뿐이지 이것을 업무에 활용하거나 유용하게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

많이 안타까웠다... 하지만 나 자신도 그렇게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를 잘 활용하는것은 아니어서 이번 기회에 많은 스킬을 배우고자 책의 페이지를 열었다

어떻게 해야지 스마트하게 도구를 활용하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할수있을까?? 하는 물음과 함께 말이다.

일을 덜하고 인생을 더 누리라는 저자의 글... 이말대로라면 스마트폰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직장동료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었다.

하지만 '야근에 지친 직장인들의 업무 습관을 바꿔줄 운명의 책!'이란 말은 좀 과장된듯 싶었다. ^^;;;

야근 많이 하시는분들이 스마트폰을 좀 더 활용한다고 야근이 확 줄어들것 같지는 않아서다..^^;;

이책은 스마트폰의 어플을 소개하고 활용법을 설명한 책이 아니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인한 스마트혁명을 설명하고 이런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당부하는 내용과 일명 SMART DNA라는 8가지 능력의 중요성과 그 능력을 극대화하는데 스마트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이책의 절반정도는 스마트폰이 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과 중요성을 역설하고 나머지 절반은 SMART DNA를 설명하고 있다.

이책에서는 거의 모든곳에서 스마트폰이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가정과 직장, 산업과 비지니스 모델까지 모두 바꿔놓고 있다고 말한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스마트폰등의 도구등을 제대로 활용할수없다면 그만큼 다른사람에 비해 발전이 늦어지고 결국 도태되는것이다.

개인을 떠나 기업이라면 더욱더 치명적일수 있다. 이젠 생존을 위한 스마트혁명에 대한 적응은 필수가 되어버린것이다.

스마트시대에 일을 장악하기 위한 8가지 DNA에서는 업무에 중요한 8가지 능력과 그 능력을 더욱 배가 되는 효과를 누릴수있게 도와주는 스마트한 도구들을 설명한다.

스마트한 도구라면 역시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컴퓨터가 될수있으며 그 능력에 맞는 좋은 프로그램(어플)을 소개시켜주고 있다.

나도 이곳에서 몇가지 좋은 정보를 얻고 지금 활용(시작 단계)에 있다.

스마트폰등의 스마트도구들의 중요성을 느끼고 뒤처지지 않도록 내 자신을 좀 더 자극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좀 더 효율적으로, 좀 더 생산적으로 도구를 활용할수있다면 정말 좋을것이다. (현재 스마트폰은 적극 활용하고 있지만 스마트패드인 갤럭시탭10.1은 전자책과 인터넷서핑정도로 밖에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물론 이런 좋은 스마트도구들이 뒷받침을 해준다고 하더라도 주체인 자기 자신이 변하지 않고 활용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을것이다.

이번 기회에 많은 분들이 자기 자신부터 주도적으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