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 과학, 인문학 서양 역사와 문명 총서 1
이종흡 지음 / 장미와동백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내용은 훌륭합니다만 제본에 문제가 있습니다. 

텀블벅 펀딩을 통해 구매했는데, 책 표지와 내지가 분리되어 책 사이의 본드칠한 부분이 다 보입니다.  

이게 힙한건지는 모르겠는데 구매하실 분들은 주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파본인 줄 알고 교환을 신청했는데 '원래 그런 형태입니다' 라고 답변이 와서 더욱 할말 없네요. 

사진 참고 바랍니다. 구매에 정말 주의하셔야합니다. 저는 사기 당한 기분입니다. 이딴식으로 제본되는걸 알았다면 구매하지 않았을텐데, 텀블벅에도 서점 상세페이지에도 제본이 이런식이라는건 전혀 표기되어있지 않네요. 모르고 구매하시는 분들 계시다면 저처럼 뒤통수 맞은 느낌 받으실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책 내용은 좋습니다. 내용은. 가독성도 괜찮고. 고전이 괜히 고전이 아니니까요.

하지만 제본이 이상합니다. 저거 책장 넘기다가 한장씩 다 날려먹을 것 같습니다 아주 위태롭게 제본되어있어요.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차산 2022-08-18 03: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진 보니 사철제본 같은데요. 그러면 오히려 별로 ˝위태롭게 제본˝된 것 같지 않으니, ˝책장 넘기다가 한장씩 다 날려먹을˝ 걱정 하실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책 내용은 좋습니다. 내용은. 가독성도 괜찮고. 고전이 괜히 고전이 아니˝라고 하셨으면서 본인이 익숙하지 않은 방식으로 제본됐다고 별 하나로 평가하는 건 좀 박한 게 아닐지.

단비 2022-08-18 08: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텀블벅 보고 왔는데 유선제본이라고 확실하게 쓰여있던데요. 출판사에서 책의 사양에 대해 강조하지 않아서 오해할 수 있겠다 싶긴 합니다. 사실 사철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접하는 무선제본보다 비용이 꽤 많이 들어서 잘 쓰지 않거든요. 흔하게 접하는 게 아닌만큼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도 많으니까 그 점을 고려해서 설명했으면 좋았을텐데, 설명이 부족한 게 조금 아쉽긴 하네요. 만듦새가 불만이어서 내용에 집중할 수 없다면 슬픈 일이니까요.

코스모폴리스 2022-08-21 01:2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댓글 쓰신 분의 의도와 달리, 사진을 보니 책 제본이 잘 된 것을 볼 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