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동시대 작가 중 한 사람인 조이스 캐롤 오츠!

매년 노벨문학상 유력 후보에 오르며 발표한 작품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그녀의 작품은 <좀비>를 시작으로 '포레 출판사'에서 매년 소개하고 있다.

조이스 캐롤 오츠의 종합선물세트와도 같은 작품 <악몽>은 2011년 브램스토커상을 받은 중편 '옥수수 소녀'와 세계환상문학대상을 수상한 '화석 형상' 외 총 6편의 중.단편을 담은 작품집이다. <좀비>를 통해 보여준 그녀의 작품은 강렬한 느낌과 인간 내면의 분노와 증오를 섬뜩하면서도 덤덤하게 표현해 소름돋는 여운을 남긴다.

 

이번에 새롭게 출간될 <이블 아이>는 총 4개의 작품이 소개된다.

남자의 이중성과 강압적인 우월주위 그리고 그 남성에게 불복하여 살아가는 여자의 증오와 사랑. 어쩌면 아주 기본적인 사회 이면을  보여주는 작품인 <이블 아이>

 

표지에서 오는 강렬함 때문인지 빨리 만나고 싶다 :)

사람을 주눅들게 하는 눈빛, 더없는 혐오감을 드러내는 그의 눈빛에는 그가 사랑한다고 장담하던 어린 아내를 봐 주려는 기미가 없었다.
살기등등하게 격분한 눈빛. 깜짝 놀랄 일이었다. 하지만 부모님의 죽음이라는 끔찍한 충격에 비하면 대단한 일도 아니었다.

난 견뎌낼 수 있어. 그럴 거야! p.41



오스틴은 마치 마리아나에게서 변덕 심한 여자의 형체를 보는 것 같았다. 안개 낀 것 같고 예측할 수 없는, 신뢰할수 없는 여자.

차례대로 그를 매혹했다가 화나게 만들었던 여자라는 형체. 그는 그녀를 보는 게 아니었다. p.46



그녀는 마음이 허전했다. 텅 빈 것 같았다. 부모님의 죽음으로 그녀의 삶은 무너졌고, 거기서 완전히 회복하지 못했다.

마리아나의 마음에는 남편에 대한 사랑이 없었다. 사랑에 대한 희망이 없었다. P. 7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