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양대천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히들 사주팔자라고 하지만 정확한 명칭은 사주명리학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 사주명리는 새해가 시작되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집니다.

자신의 한 해 운을 점치고 궁금해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주명리학이 사람의 운을 알수 있다지만 주식과 무슨 관련이 있을까요?

이 책 《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에서는 자신의 사주명리를 통해 언제 주식을 매매하는 것이 좋은지 그 시기를 추론할 수 있게 되면 주식시장에서 자신의 운을 알고 있는 것이 무척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반드시 주식투자의 성공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특정 주식의 주가가 얼마네서 얼마까지 오를지 그 가격 변동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우선 사주명리와 관련해서 오해가 없어야 합니다. 사주명리는 오늘날 과학이 밝혀낸 원리를 담고 있습니다.

사주명리는 천문학적 원리를 담고 있고 음양오행설을 기초로 해 사람이 태어난 연월일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성정, 적성, 인간관계 등을 추론할 수 있는 학문입니다.

사주명리는 오늘날 밝혀진 과학과 다름없는 음양오행의 원리를 뿌리로 해 몇 가지 가정들을 도입해 인간의 운을 추론하는 사회과학적 접근 방식을 활용합니다.

명리는 사회과학적 접근과 같이 논리적 추론 과정에 의지하므로 그 해석에 문제가 있다면 추론 과정상의 비논리성을 집어내는 것이 올바른 태도입니다.

주식투자는 타이밍이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는 매 순간의 판단과 행동이 반드시 결과를 낳습니다.

주식투자는 재라는 물고기를 직접 낚시하는 일과 같습니다. 재물이라는 물고기를 잘 낚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힘에 해당하는 낚시 도구를 갖춰야 합니다.

내가 잡을 물고기는 바로 내가 취할 수 있는 재물을 의미합니다. 재물은 가만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내가 보유한 현금이나 예금에 한정됩니다.

재물을 잡으려면 풍부한 어장으로 가야 합니다. 물고기가 풍부한 어장에 가면 내가 던진 낚시 도구로 물고기를 잡을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재성이 강건하면 재물을 취할 수 있는 기회가 풍부해집니다. 자신이 재물을 취하고자 하는 욕망이 강해지니 자연히 재물을 취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도 풍부합니다.

운은 대운, 세운, 월운이 있고 주식투자에서는 일운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운의 영향력은 대운이 가장 크고 세운의 영향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대운에서 천간의 지지의 십신이 영향을 미치고 천간과 지지의 작용을 고려해 10년 단위의 운을 보여줍니다.

대운을 분석할 때 대운의 천간과 지지가 각각 사주원국과 합충의 작용을 일으키므로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주식투자에서 실력보다 중요한 것은 주식을 매수하고 매도하는 시기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주식투자의 시기를 안다고 해서 주식투자에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주식 매매의 시기와 함께 주식이 거래되는 주식시장과 기업이 보여주는 숫자를 알아야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