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컬러
박선영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이미지가 중요한 사람들만 퍼스널컬러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퍼스널컬러에 관심 있어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퍼스널컬러를 찾으려면 자신의 가장 큰 특징을 찾는 것입니다. 자신의 가장 크고 강력한 이미지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보통은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보지 못할 수도 있으니 자신과 가깝고 자신을 잘 아는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책 《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컬러》에서는 자신만의 퍼스널컬러를 찾고 이미지 메이킹을 할 수 있게 조언을 해 줍니다.

이미지를 연출하는 데에는 무엇을 보여 줄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이미지는 개인의 행동이나 사회문화를 형성할 정도로 영향력이 큽니다.

나만의 숨겨진 퍼스널컬러를 찾기 위해서 진단법을 이용합니다. 머리카락 색, 눈동자 테두리 색, 피부색 등을 분석해 웜 타입인지 쿨 타입인지 분류합니다.

계절에 맞는 색상을 찾았을 때 얼굴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부 투명감이 높아지며 돋보이고 얼굴에서 그림자 지는 부분이나 주름이 연해집니다.

피부의 주름지는 부분이 옅어 보이고 눈동자가 더욱 반짝이며 눈동자 색이 강하게 보입니다.

퍼스널컬러에 따른 이미지 스타일 전략에 대해 알아봅니다. 봄 타입의 사람은 머리카락과 눈빛이 갈색을 띠며 따뜻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어려보입니다.

얼굴은 희고 투명한 사람이 많고 뺨은 복사꽃 같은 느낌의 옹조를 띠고 있습니다. 봄 이미지의 사람은 기본적으로 노란색이 가미된 원색이 어울립니다.

여름 타입은 부르더우면서도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풍기는데 파스텔 톤의 채도가 낮은 색상이 어울립니다.

가을 타입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상대방에게 친근감과 편안함을 줍니다. 내추럴 스타일이나 사파리 슈트, 시크나 고저스한 스타일도 좋습니다.

겨울 타입은 차갑고 강렬하며 화려하고 고전적이며 이지적인 느낌입니다. 검은 머리카락에 하얀 피부, 흑백의 콘트라스트가 확실한 눈 등으로 강한 이미지를 줍니다.

가죽이나 울, 새틴 등의 소재와 큰 무늬의 체크, 굵은 스트라이프 등과 같이 크고 대담하며 확실한 무늬도 잘 어울립니다.

이 책 《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컬러》에는 퍼스널컬러를 찾기 위한 의상이나 메이크업까지 모두 제안하고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