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건물, 신축사업 길라잡이 - 개정판
조장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에 따라 주택의 종류도 변합니다. 예전엔 아파트나 빌라, 주택 등 주택의 종류가 많지 않았다면 요즘은 고시원이나 원룸의 형태도 많아졌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주택의 변화는 사람들의 생활이나 환경이 변했기 때문에 생활형 주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책 《원룸 건물, 신축사업 길라잡이》에서는 점점 그 수가 증가하고 있는 원룸 건물의 투자에 대해 알아봅니다.

원룸 건물도 종류가 다양하고 관련 법규 등을 따라 건물의 특성을 알고 가장 알맞은 원룸 건물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월룸 건물을 지으려면 원룸 건물 신축공사의 전체 흐름이나 플로우를 알아야 한고 건축주라면 자기의 건물이 어떤 단계를 밟아서 완성이 되는지 숙지해야 합니다.

도시형 생활주택은 서민과 1~2인 가구의 주거 안정을 위해 주거 형태로 300대 미만의 국민주택규모에 해당합니다.

도시형 생활주택엔 원룸형 주택, 단지형 연립주택, 단지형 다세대주택이 있고 하나의 건축물에는 도시형 생활주택과 그 밖의 주택을 함께 건축할 수 없습니다.

원룸 건물을 매매로 살 때와 직접 신축을 할 때 장단점이 있습니다. 직접 지으면 매매로 사는 것보다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직접 지어서 매도를 하게 되면 수익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물론 그런 지역을 찾는 것이 먼저입니다.

어떤 방을 사야 하는지 어떤 땅이 좋은 땅인지 매입하려는 땅값이 산지 비싼지 이 땅은 사업성이 좋은 땅인지 아닌지를 결정하는 데에 필요한 것은 바로 수익률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원룸 건물의 가격이 수억 원에서 수십억 원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알고 보면 생각하는 것보마 많은 돈이 들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정확한 건축비를 산정하려면 설계도면을 보고 각각의 수량을 산출하고 단가를 확인해서 수량과 단가를 곱해서 금액을 산정합니다.

원룸을 신축하거나 구입하는 것 모두 수익 창출을 위한 일이기에 원룸 건물과 관련된 법규도 제대로 숙지하고 반드시 알아야 할 시공지식도 가져야 합니다.

그런 모든 것들의 정보를 알려주는 《원룸 건물, 신축사업 길라잡이》을 통해 원룸 건물 사업에 대한 임대전략을 세웠으면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