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머피 52주간 긍정 확언 잠재의식의 힘
조셉 머피 지음, 임지연 옮김 / 미래지식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2주는 1년의 기간입니다. 우리는 이 1년의 기간을 시작할 때나 특별한 일이 있다면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다짐합니다.

하지만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듯 곧 그 계획이나 결심은 물거품처럼 사라지게 되고 다시 계획하고 결심하기를 반복합니다.

그러다보면 금방 또 1년이 가 버립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자신이 계획했던 일이나 자기발전이 없이 시간만 보내게 됩니다.

계획형이 아니더라도 이 책 《조셉 머피 52주간 긍정 확언 잠재의식의 힘》을 1주씩 실천하다보면 많은 변화와 함께 얻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이 책 《조셉 머피 52주간 긍정 확언 잠재의식의 힘》의 52주엔 1단계부터 4단계까지의 단계를 통해 1년 52주 완성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1단계는 긍정의 본질을 깨닫는 단계로 잠재의식 속에 생각을 심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렇게 심겨진 생각은 현실로 바뀌는 기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2단계가 52주간 긍정하기 실전 연습으로 1주씩 실천할 수 있는 실전 연습을 제시합니다.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하고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긍정도 연습하기가 필요하고 건강과 부, 인간관계 등 우리 삶의 모든 면을 향상시킬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기확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자기확신은 다른 말로 자기에 대한 믿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을 믿고 자신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얼마든지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자기 마음이 작용하는 방식을 믿는 것, 믿음 그 자체를 믿는 것입니다.

잘못된 믿음이나 의견, 미신, 두려움 등을 떨쳐버리고 삶에 대한 영원한 불변의 진리를 믿어야 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52주간 긍정하기 실전 연습에서는 마음 정화하기부터 시작합니다. 현대인들은 삶의 무의미한 방해 효소와 걱정으로 시간을 많이 낭비합니다.

마음을 고요하게 진정시키고 자신은 기쁨으로 채워진 삶을 살도록 창조되었다는 사실을 스스로 상기하면서 긍정적으로 살아가려고 해야 합니다.

더 나은 미래를 꿈꾸고 행복을 습관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평화 속에서 잠들고 기쁨으로 깨어나는 연습도 필요합니다.

우리는 매일 새로운 하루를 살아갑니다. 매일 새로운 날이기에 어제의 부족함이나 모자람은 잊고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미래를 꿈꾸어야 합니다.

20주차에는 좀 더 어려운 실전 연습을 합니다. 중요하거나 어려운 결정을 내리고 무조건적으로 사랑하기, 다른 사람을 용서하기 등을 실천해봅니다.

긍정 연습도 혼자서는 잘 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과 긍정적인 관계를 가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게다가 영혼의 동반자 찾기는 인생에 걸쳐 찾을 수도 있습니다.

30주차에는 나쁜 습관을 고치고 나쁜 성격을 극복하고, 부러움을 극복하고, 미루는 버릇을 극복하고, 대중 앞에서 자신감 있게 말하기 등을 연습합니다.

자기자신이 가지고 있는 내면과의 싸움도 쉽지 않습니다. 가장 어려운 적인 바로 자기자신입니다. 자신과의 싸움에서는 작은 일에도 타협하기 쉽습니다.

그런 유혹을 뿌리치고 내면에서 두려운 것들을 극복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40주차에는 동료나 상사와의 관계 개선하기, 계획을 끝까지 해내기 등입니다.

이렇게 52주차까지 온다면 정말 많은 노력을 했고 자신이 52주 전과는 다른 변화를 했다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좀 더 긍정적인 삶을 살 수 있고 자신 안의 잠재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