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 - 바이러스
스즈키 코지 지음, 윤덕주 옮김 / 씨엔씨미디어 / 199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읽는동안 일본소설답다고 생각했다. 느릿느릿한 지루한 문체. 하지만 마지막 구성, 반전이 이 지루한 공포소설을 재밌게 만들었다. 하지만 그다지 무섭다거나(환한 대낮에 읽어서그런지도?) 읽고나서도 별로 좋아하진 않았다. 그냥 괜찮은 책 한권 읽었구나 하는 느낌만 든다. 영화를 보기 전에 책을 읽었었는데 후에 본 영화는 정말 좋았다. 무서웠다 ㅡㅡ;(일본 영화). 링2가 훨씬 재밌었다. 링2의 마지막을 읽고 학교가서 하루종일 그 생각만 나서 공부도 못하고 그날 하루종일 그생각만 했다. 마지막이 얼마나 멋있던지. 다른 인간들은 링1이 더 재밌었다는데 나만 이상한 인간인가...

하여간 둘 다 볼만한 소설이고 일본 소설중 한번쯤 읽어볼만한 소설이라고 생각한다. 책을 읽고 영화도 한번 보길(안봤다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