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고갱 Taschen 베이직 아트 (마로니에북스) 50
인고 발터 지음, 김주원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07년 10월
평점 :
품절


 

 

 요즘 공부하고 있는 프랑스 문화와 예술이라는 과목의 한 파트중에서 폴 고갱에 대해서도
다룬적이 있다. 내 기억속에 있는 고갱의 그림은, 뭔가 거무튀튀하다고 해야하나 ?
눅눅한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여튼 좀 어두운 분위기였다. 이런 그림과 함께 내게 있어서
고갱은 그다지 호감있는 인물이 아니였다. 고흐가 귀를 도려낸 원인중에 고갱이 있기에
뭔가 탐탁치 않았다고 해야하나?

 하지만, 한편으로는 내가 좋아하는 화가인 고흐가, 매우 좋아했던 화가이기때문에
아주 싫다! 고 무자르듯 뚝 자를 수 없는 사람. 바로 고갱이였다.


 처음 이 책을 봤을 때는 조금은 놀랐다.
내가 알고있던 고갱의 그림체가 그의 전부가 아니였다는 느낌이랄까?

 유명한 그림들은 이 책을 통해 볼 수 있는 것도 참 행복한 기분이었다.
그동안 제목만 들어왔었던 그림들을 하나하나 찾아서 감상할 수 있는 느낌도 좋았다.
특히나 '황색 그리스도'나, 그 유명한 '우리는 어디서 왔으며 누구이고 어디로 가는가?'라는
생각많은 그림도 좋았고 '미미와 고양이'라는 그림의 느낌도 따뜻해서 좋았다.


 사실 그림에 대해 많은 관심이 없어서 이런 화가에 대한 책을 읽어본 기억이 거의 없는데
소설책과는 매우 다른 느낌이지만, 세계적인 화가의 그림을 이렇게 책을통해서
볼 수 있다는 사실이 색다르다.

 고갱의 그림, 계속해서 곁에두고 많이많이 눈 마주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